2025 애니메이션 기획개발 공모전 포스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5 애니메이션 기획개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총상금 3억5000만원 규모로 시나리오(장르전환), 단편(독립) 부문에서 총 15편을 선정한다. 참가 접수는 다음 달 15일까지다.
올해 신설된 시나리오(장르 전환) 부문은 애니메이션 외의 분야에서 활동 중인 대한민국 국적의 개인, 팀 또는 법인이라면 누구든 도전할 수 있다.
심사는 애니메이션화 적합성, 연령 적합성, 기획 독창성, 기획 완성도, 제작 현실성을 기준으로 예심과 본심, 2단계로 진행된다.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각 3000만원의 상금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여한다.
단편(독립) 부문은 애니메이션 제작을 희망하는 창작자(개인사업자) 및 기업(법인사업자)을 대상으로 청장년용 단편 애니메이션 기획안을 모집하는 부문이다.
전년 대비 수상작 규모를 확대해 총 10편을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연령 적합성, 기획 독창성, 기획 완성도, 제작 현실성, 성과 창출도다. 예심과 본심 2단계 심사로 이뤄지고, 선정된 작품에는 2000만원의 상금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 신청 방법과 제출서류 등 상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과 콘진원 사업관리시스템에 게시된 공고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