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설렘없이 오래 살아”…이국주, 도쿄 9평 원룸서 새출발

헤럴드경제 채상우
원문보기
도쿄 생활 중인 이국주. 유튜브 캡처

도쿄 생활 중인 이국주. 유튜브 캡처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개그우먼 이국주가 일본 도쿄의 작은 원룸서 새출발을 시작했다.

이국주는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도쿄에서의 삶을 공개했다.

이국주는 도쿄에 마련한 9평 원룸을 소개하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작지만 너무 깨끗하고 수납공간이 잘돼있다. 서울 집에는 욕조가 없는데 욕조도 있어서 마음에 든다”라고 했다.

이국주는 도쿄에 오게 된 이유에 대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저도 나이가 마흔이 됐고 데뷔한 지도 내년이면 20년이다. 4~5년 전부터는 쳇바퀴 돌듯이 시키면 하고 뭐 들어오면 하고 그렇게 지냈던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었다. 설렘 없이 산 지 꽤 돼서 고민 하다가 언어를 너무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일어가 되면 뭔가 해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다. 일이 들어오길 기다리지 말고, 일이 많이 없어 쉴 때, 뭔가를 해보자는 생각으로 오게 됐다”고 했다.

이어 “여기서만큼은 신인 때처럼 돈을 아끼고 고생해 보자는 생각으로 왔다. 실패해도 인생 망치는 실패가 아닌, 좋은 경험으로 기억될 것 같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안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잘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 타이밍이 언제 올지 모르겠지만 해보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이국주는 2006년 MBC 공채 15기 개그우먼으로 데뷔해 tvN ‘코미디 빅리그’, MBC ‘나 혼자 산다’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심정지
    안성기 심정지
  2. 2쿠팡 블랙리스트 제보자
    쿠팡 블랙리스트 제보자
  3. 3헌법재판소 기본권 보장
    헌법재판소 기본권 보장
  4. 4아이유 2억 기부
    아이유 2억 기부
  5. 5통일교 한일 해저터널
    통일교 한일 해저터널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