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투나잇이슈] 국힘 4강 본격 격돌…민주 '승부처' 호남경선 돌입

연합뉴스TV 정영민
원문보기
<출연: 홍석준 전 국민의힘 의원 · 최인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민의힘 1차 경선을 통과한 네 명의 후보가 한자리에 모여 1:1 토론을 펼칠 맞수를 정했습니다.

민주당은 텃밭으로 불리는 호남에서의 순회 경선이 시작됐습니다.

조기 대선을 향한 각 당의 경선 레이스, 홍석준 전 국민의힘 의원, 최인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두 분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국민의힘 2차 대선 경선에 진출한 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 후보가 내일과 모레 '일대일 주도권 토론회'에서 맞붙습니다. 일단 내일 김문수-한동훈 후보, 안철수-김문수 후보의 토론이 열리고요. 모레는 홍준표-한동훈 후보의 토론이 예정돼 있습니다. 어떤 토론을 가장 주목하고 계신가요?


<질문 2>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4명으로 압축되면서 후보 간 세몰이 경쟁도 치열해지는 모습입니다. 2차 경선은 당원 투표 결과가 50% 반영되는 만큼 후보들이 어떤 전략을 세울지도 관심이에요?

<질문 3> 국민의힘 일각에선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결단'이 임박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 대행이 우리시간으로 내일 밤 열리는 '한미 2+2 통상협의' 회의 결과를 보고받은 뒤 결단할 거란 전망도 나오는데, 어떻게 예상하세요?

<질문 4> 다만 4강 대결을 앞둔 경선 후보와 캠프는 한덕수 대행 출마론에 대체로 부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질문 5> 이런 상황에서 한 대행은 내일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 시정연설을 합니다. 대통령 권한대행이 시정연설을 하는 것은 46년 만인데요. 민주당은 내일 시정연설을 '대선출마용 연설'로 규정하고, 침묵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어요?

<질문 6> 오늘 민주당에선 대선 경선 2차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세 후보 사이 큰 충돌은 없었지만, 개헌 논의 시기과 임기 단축에 대해선 시각차를 보였어요. 어떻게 보셨을까요?

<질문 7> 이재명 경선 후보가 내일 1박 2일 일정으로 민주당의 심장부인 호남을 찾습니다. 이 후보가 하룻밤 자면서까지 한 지역을 순회하는 건 처음인데요. 행보 어떻게 분석하십니까? 또 호남 경선의 관전 포인트는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8> 대법원 전원합의체가 내일 이재명 민주당 전 대표의 선거법 사건 두 번째 합의기일을 잡았습니다. 대법원이 통상과 달리 심리에 이례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단 분석인데 이 사안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9> 이처럼 대법원이 심리에 속도를 내자 민주당은 무죄가 날 거라고 기대하면서도 정치적 고려에 의한 결정이 아닌지 의심하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에선 신속한 판결을 촉구하며, 사법부를 향한 민주당의 반협박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민(kkong@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