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SBS 언론사 이미지

[D리포트] "전담하지마"…청소년 타겟 전자담배 금연 광고 시작

SBS 이혜미 기자
원문보기
<전담하지마>, 청소년들의 전자담배 사용을 예방하기 위한 보건복지부의 광고 문구입니다.

전자담배를 사용하지 말라,는 뜻과 전자담배 중독의 위험성을 전담하지 말라, 는 두 가지 뜻을 갖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을 타겟으로 한 첫 번째 전자담배 금연 광고는 내일부터 유튜브와 SNS, OTT 등 온라인을 비롯해, 스터디카페와 지상파 TV 등 다양한 경로로 송출됩니다.

청소년이 집안 화장실과 건물 옥상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는 상황을 따라하고 싶은 이미지와 부끄러운 현실로 대비해서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이와 함께 10대와 20대 눈높이에 맞춘 '전담도 노담' 캠페인도 함께 진행됩니다.

개인 휴대전화를 통해 누리집에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본인 얼굴을 촬영하거나 사진을 올리면 '전담하지마' 광고 포스터 속 주인공 얼굴이 자신으로 바뀌어 나만의 포스터가 완성됩니다.

질병관리청의 청소년건강패널조사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 전자담배 흡연자의 60% 이상은 결국 일반담배 흡연자로 전환되는 걸로 파악됐습니다.

또 미국국립학술원의 '전자담배 건강영향' 조사에서도 청소년의 흡연이 두뇌 발달을 저해하고, 학업능력 저하와 불안을 유발하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보건복지부는 1차 금연 광고와 캠페인을 통해 특히 청소년들에게 전자담배 사용이 부끄러운 일이란 걸 스스로 깨닫게 해, 모든 종류의 담배를 시작하지 않게 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올 하반기엔 성인 전자담배 사용자를 대상으로 금연을 독려하는 2차 TV광고,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지원서비스 이용을 독려하는 3차 TV광고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취재 : 이혜미, 영상취재 : 강시우, 영상편집 : 김종태, 영상제공 : 보건복지부,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이혜미 기자 para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