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규현 울린' 김현성, 15년 만 새 앨범 낸다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헤븐' 부른 2000년대 '감성 발라더'
내달 4일 신곡 발매하고 정식 컴백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김현성이 5월 4일 신곡을 발매하며 오랜만에 대중 앞에 선다.

(사진=넥스타엔터테인먼트)

(사진=넥스타엔터테인먼트)


넥스타엔터테인먼트는 23일 “김현성이 오는 5월 4일 신곡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컴백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곡은 김현성이 2010년 ‘멀어져가’ 이후 옴니버스 및 연작 음원을 제외하고는 약 15년 만에 선보이는 정식 음원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선보이는 음원인 만큼 한층 깊어진 김현성만의 색깔과 감성이 담길 예정이다.

김현성은 ‘헤븐’(Heaven), ‘소원’ 등 히트곡을 발매하며 2000년대 가요계를 대표하는 감성 발라더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탁월한 고음과 독보적인 미성, 정교한 감정선으로 사랑받으며 오랜 시간 ‘믿고 보는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했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김현성은 성대결절 진단을 받고 긴 시간 무대를 떠났다. 이후 지난 2021년 방송된 JTBC ‘싱어게인2’에 ‘43호 가수’로 출연하며 다시 한번 반가운 얼굴을 드러냈다. 당시 “실패한 가수로 기억되고 싶지 않았다”는 고백과 함께 김현성이 보여준 무대는 시청자와 심사위원 모두의 마음을 움직였다. 가수 규현은 김현성이 우상이었다면서 팬심을 드러내는 한편, 그의 무대를 보면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싱어게인2’ 출연 이후 조영수 작곡가의 제안을 계기로 넥스타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김현성은 본격적인 활동 복귀 채비에 나섰다. 2022년에는 배드키즈 출신 가수 니카와 결혼하며 띠동갑 가수 부부로도 관심을 모았다.


대중의 꾸준한 응원을 원동력 삼아 묵묵히 치료와 연습을 병행해 온 김현성은 마침내 노래로 마음을 전할 준비를 마쳤다. 이번 컴백은 단순한 복귀를 넘어, 김현성이라는 이름을 다시 음악 안에서 되찾는 여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현성은 오는 5월 4일 컴백을 앞두고, 신곡 관련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관봉권 띠지 의혹
    관봉권 띠지 의혹
  4. 4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전남 행정통합
  5. 5전장연 지하철 시위
    전장연 지하철 시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