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교육청과 함께 움프극장 진행

서울경제 울산=장지승 기자
원문보기
11개교 학생 1230여 명 참여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오는 9월 영화제에 앞서 울산교육청과 함께 ‘2025학년도 함께 나누는 움프극장’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함께 나누는 움프극장은 2021년부터 영화제와 울산교육청의 업무협약을 통해 매년 진행되는 상영 및 영화 읽기 프로그램이다. 문화 소외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화제 상영작 중 교육적 가치가 있는 작품을 선정해 상영하고, 감상을 발표한다.

상영작은 애니메이션부터 다큐멘터리, 극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있다. 가족 사랑, 다름을 이해하는 자세, 자연의 소중함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영화 19편을 선보인다. 학년과 주제에 따라 3~4편씩 묶음 상영된다.

올해 움프극장은 지난 14일 울주군 서생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강동초, 삼호중, 울산혜인학교 등 총 11개교 학생 1230여 명과 만난다.

영화제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 청소년이 정서적으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제10회 영화제에서도 성인뿐 아니라 가족과 어린이,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화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10회 영화제는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닷새간 울산시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와 울주시네마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 산악영화를 포함해 산·자연·인간을 주제로 한 100여 편에 이르는 영화 상영과 더불어 공연, 체험, 토크, 전시 등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울산=장지승 기자 jjs@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2. 2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이해찬 전 총리 위중
    이해찬 전 총리 위중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