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아빠' 된 오타니, 불펜 투구 재개…투수 복귀 시점은 미정

뉴시스 김희준
원문보기
[시카고=AP/뉴시스]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가 23일(한국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글리 필드에서 벌어진 2025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캐치볼을 하고 있다. 2025.04.23

[시카고=AP/뉴시스]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가 23일(한국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글리 필드에서 벌어진 2025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캐치볼을 하고 있다. 2025.04.23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최근 딸을 얻은 메이저리그(MLB)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다시 마운드 복귀를 향해 나아간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3일(한국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글리 필드에서 벌어진 2025 MLB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MLB닷컴 등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오타니의 투수 복귀 관련 훈련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가 오늘 경기 전 캐치볼을 했다. 24일에는 가볍게 불펜 투구를 할 것"이라며 "27일에는 불펜에서 전력 투구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27일 불펜 투구 이후 단계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오타니가 타자를 상대로 공을 던지기 시작하면 (복귀 일정이)더 명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오타니는 불펜 투구를 하는 단계다. 아직 슬라이더도 던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2018년 MLB에 진출해 '투타 겸업'을 선보이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오타니는 2021년과 2023년 투수로도, 타자로도 빼어난 활약을 펼쳐 최우수선수(MVP)를 품에 안았다.


하지만 2023년 9월 두 번째 오른쪽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토미존 서저리)을 받아 지난해 타자로만 뛰었다. 그는 MLB 사상 최초로 50홈런-50도루를 달성하며 내셔널리그 MVP를 수상했다.

올해 스프링캠프 초반 불펜 투구를 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리던 오타니는 타격 훈련에 집중하기 위해 투수 복귀를 다소 미뤘다.

오타니는 3월말부터 다시 불펜 투구를 재개하며 투수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고현정 송년회
    고현정 송년회
  2. 2김원훈 신인상 수상
    김원훈 신인상 수상
  3. 3강태오 최우수상
    강태오 최우수상
  4. 4SBS 연예대상
    SBS 연예대상
  5. 5김성령 완경 고백
    김성령 완경 고백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