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농협금융, 인구위기 주제로 발전방향 모색

아시아경제 오규민
원문보기
2025 농협금융 고객전략포럼 개최
23일 농협금융지주가 전날 서울 중구 본사 대강당에서 '인구위기 시대, 농협금융의 기회와 미래'를 주제로 2025 농협금융 고객전략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저출생·고령화로 대표되는 인구구조 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농협금융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포럼에는 이찬우 회장, 자회사 대표이사 등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인구경제학자인 전영수 한양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의 강연에 이어 X세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대표하는 임직원 대표와의 토크쇼가 진행됐다. 전 교수는 "인구변화에 따른 정해진 미래와 새로운 질서에 대비해야 한다"며 "축소사회 속에서 비중을 확대해야 할 고객군으로 70년대생 X세대의 요즘 어른"을 제시했다.

농협금융은 고객경험 혁신을 모토로 자회사에 고객 관점을 지속 제공하고, 혁신적 아이디어와 우수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기 위한 고객경험혁신 콘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찬우 회장은 이날 포럼에서 "인구 문제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삼는 인식의 전환과 급변하는 패러다임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혁신적 비즈니스 창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농협금융지주는 22일 서울 중구 본사 대강당에서 ‘인구위기 시대, 농협금융의 기회와 미래’를 주제로 고객전략포럼을 개최했다. 농협금융지주 제공

농협금융지주는 22일 서울 중구 본사 대강당에서 ‘인구위기 시대, 농협금융의 기회와 미래’를 주제로 고객전략포럼을 개최했다. 농협금융지주 제공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