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스타그램, 동영상 편집 앱 '에디츠' 공식 출시…틱톡 캡컷 겨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스타그램이 틱톡을 겨냥한 독립형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앱) 에디츠(Edits)를 출시했다.

22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이 앱은 크리에이터들이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영상을 촬영·편집하며,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디츠는 인스타그램과의 강력한 통합을 통해 릴스 조회, 인기 효과 적용, 텍스트 추가 등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컷아웃(Cutouts)과 애니메이트(Animate) 같은 고급 도구도 포함돼 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반 비디오 수정, 협업 기능, 필터 및 음성 효과 추가 등도 예정돼 있다.

해당 앱은 틱톡의 인기 숏폼 비디오 및 그래픽 편집 앱인 캡컷과 유사한 구조를 갖췄으며, 인스타그램 내에서 모든 편집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앱 내에서 다른 릴스를 시청하고, 노트를 저장하거나 리믹스할 콘텐츠를 찾을 수 있으며, 고품질 카메라 기능을 통해 앱 내 직접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하다.

또한 에디츠는 최대 10분 길이의 영상을 편집할 수 있으며, 워터마크 없이 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iOS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이제 에디츠를 통해 인스타그램 전용 편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기도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기도
  2. 2해수부 장관 후임
    해수부 장관 후임
  3. 3성탄절 인파 관리
    성탄절 인파 관리
  4. 4조세호 조폭 논란
    조세호 조폭 논란
  5. 5삼성 반도체 투자 리스크
    삼성 반도체 투자 리스크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