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6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일론 머스크 "5월부터 DOGE 활동 줄이고 테슬라에 집중"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정부효율부(DOGE)를 이끌고 있는 일론 머스크 [사진: Reve AI]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정부효율부(DOGE)를 이끌고 있는 일론 머스크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5월부터 미국 정부효율부(DOGE) 활동을 대폭 줄인다.

22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머스크는 "5월에도 하루나 이틀 정도 DOGE 업무에 시간을 할애하겠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테슬라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DOGE를 설립하는 주요 작업이 끝났으므로 5월부터는 테슬라에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테슬라 투자자들은 머스크가 논란이 많은 DOGE 프로젝트에서 물러나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테슬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을 요구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특별 고문으로서 머스크는 130일 동안만 백악관에서 활동할 수 있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영향력이 약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이유로 머스크가 백악관을 떠날 것이라는 소문이 커지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