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파르나스호텔, 임원 15명 총출동 6개 대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

매일경제 홍지연 매경닷컴 기자(hong.jiyeon@mkinternet.com)
원문보기
숙명여자대학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여인창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 / 사진=파르나스호텔

숙명여자대학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여인창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 / 사진=파르나스호텔


파르나스호텔이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다.

파르나스호텔은 2023년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첫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여인창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진이 정규 호스피탈리티 경영 수업 과목을 직접 강의에 나섰다.

현장실습 중심의 기존 실무자 양성 프로그램과 달리 파르나스호텔이 경희대학교와 진행한 강의는 현장을 초월하는 경영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파르나스호텔은 올해는 경희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세종대학교, 동국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한국관광대학교까지 총 6개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여인창 대표이사를 비롯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를 포함한 4개 호텔 총지배인, 세일즈, 인사, 재경, 마케팅, 식음, 조리 등 각 분야 임원 15명이 직접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주변 풍경 / 사진=파르나스호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주변 풍경 / 사진=파르나스호텔


강의 주제는 대학교 별 교육 과정과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맞춤형 특강으로 진행한다.


주요 강의 주제는 △리더십과 호텔 비전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와 역량 △실제 경영 데이터 기반의 호텔 재무 분석 사례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 방향성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호텔 공간 디자인 사례 △채용 과정과 호텔이 추구하는 인재상 등이 있다.

파르나스호텔은 하반기에 고용노동부와 연계한 호텔 탐방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김필동 인사총무 부문장은 “파르나스호텔은 차세대 호스피탈리티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프로그램의 수준과 체계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2. 2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3. 3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4. 4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5. 5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