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변영주 감독 "동갑내기 故 강수연, 모든 영화인들에 밥·술 사줘…선배 같은 배우" (셀럽병사)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셀럽병사' 변영주 감독이 故 강수연과의 인연을 언급했다.

22일 방송된 KBS 2TV '셀럽병사의 비밀'에서는 故 강수연의 생로병사가 공개됐다.

이날 변 감독은 동갑내기인 고인과의 인연에 대해 "같이 작업을 하거나 한 건 아니고, 제1회 부산국제영화제 때 수연씨랑 같이 심사위원을 하면서 친해졌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사실 제가 다큐멘터리 독립영화로 시작을 했었는데, 가끔씩 '독립영화 한다며?' 하시면서 밥도 사주시고, 술도 사주신 선배 같은 분이셨다"며 "세상의 모든 영화인들을 먹여 살릴 순 없어도 밥 한 끼는 사줘야한다는 생각을 했던 배우라서 저뿐만 아니라 많은 영화감독들이 그녀와의 밥자리나 술자리를 했었다"고 회상했다.

각자 강수연에 대한 어떤 기억을 갖고있느냐는 말에 이낙준 교수는 "저는 '여인천하'가 생각난다. 학교다닐 때 '뭬야?' 하던 게 기억난다"고 말했다.

장도연은 "저는 초등학교 때인가 영화 포스터를 보고 너무 영화가 보고싶었다. 포스터만 보면 되게 야한 느낌이었는데, 그게 '쳐녀들의 저녁식사'였다. 그리고 최근에 본 건 유작이 된 '정이'였다"고 이야기했다.

이찬원은 "그 때 '책받침 스타'라는말이 있지 않았나. 그 때 대표적인 책받침 스타가 채시라 씨, 하희라 씨, 이미연 씨가 있었는데 그 중 최고는 단연 강수연씨였다"고 말했다.

사진= '셀럽병사의 비밀' 방송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