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대장동 재판 일정 속…SNS로 기후·의료 공약 발표

JTBC
원문보기


[앵커]

민주당 경선이 이제 닷새 남았지만 유력 후보인 이재명 전 대표는 오늘(22일) 재판에 출석하느라 공식 선거 일정을 잡지 못했습니다. 대신 소셜미디어를 통해 기후와 의료 등 정책공약들을 쏟아냈습니다. 경선은 사실상 끝났다고 보고 본선을 준비하는 모양새입니다.

이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오늘 공식 일정을 잡지 않고, 대장동 재판에 출석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 {대선 경선 중 재판 출석 관련 의견서 내실 건가요?} …]


이 후보는 대신 페이스북을 통해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2040년까지 석탄 발전 폐쇄, 공공의대 설립과 의대 정원 합리화 등 기후 환경, 의료 분야 공약입니다.

최근 이 후보는 이처럼 정책 발표에만 집중하는 모양새입니다.


다른 경선 후보들이 지역 방문, 언론과의 인터뷰 등 여러 일정을 통해 민심과 접점을 넓혀나가려는 것과 대비됩니다.

지지율 선두를 달리고 있는 만큼 경선 과정 중 불필요한 논란을 자초하지 않고, 정책 발표를 통해 중도층 표심을 잡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지난 주 출마 선언 후 첫 행보로 AI반도체 기업을 찾고, 어제 투자 업계 임원들을 만나 '코스피 지수 5천 시대'를 공약한 것도 이런 행보의 일환입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어제) : 이 자본시장이 비정상적으로 운영되다 보니까 우리 국민들은 자산 투자할 곳이 없어서 전부 주식 투자가 아니라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자본시장이 정상화돼야…]

또, 대선에서 큰 차이로 승리해야 향후 국정 운영 동력이 생길 거라는 판단도 깔렸습니다.

[김영진/이재명 후보 캠프 정무전략본부장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 국민적 에너지와 힘을 가지고 해나가려면 압도적인 지지를 가지고 대통령이 되는 게 필요하다.]

이번 주말 호남·수도권 경선을 앞둔 이 후보는 모레 전북 김제와 광주광역시, 오는 25일엔 전남 나주를 찾습니다.

[영상취재 김영묵 / 영상편집 최다희 / 영상디자인 조승우]

이승환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4. 4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5. 5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