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나혼산'과 '나래식'·'용형'과 '형수다'⋯연계시청 트렌드 두드러져

조이뉴스24 김양수
원문보기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나 혼자 산다'과 '나래식', '용감한 형사들'과 '형, 수다'의 연계 시청이 두드러져 눈길을 끈다.

22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최근 독점 스핀오프 및 인기 웹예능 공급을 확대한 가운데, 플랫폼 내 시청 패턴에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출연진을 중심으로 한 '연계 시청'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웹 예능과 기존 방송 예능 간 시너지 효과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

'나 혼자 산다'와 '나래식', '용감한 형사들'과 '형, 수다'의 연계 시청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사진=웨이브 ]

'나 혼자 산다'와 '나래식', '용감한 형사들'과 '형, 수다'의 연계 시청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사진=웨이브 ]



웨이브는 지난 4일 '용감한 형사들' 스핀오프 웹 예능 '형, 수다(형사들의 수다 줄임말)'를 오리지널 예능으로 공개한 데 이어 '나래식' '지멋대로 식탁' '르크크 이경규'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운동부 둘이 왔어요' 등 인기 웹예능을 확대 제공했다.

이 가운데 박나래가 단독 진행하는 웹예능 '나래식'은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나래식' 시청자들의 78%가 박나래 출연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함께 시청하는 패턴을 비추어 볼 때에 출연진 중심 시청 연계 효과가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시청 패턴은 웨이브 오리지널 웹예능 '형, 수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용감한 형사들' 시청 이용자 중 59%가 '형, 수다'를 함께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형, 수다'는 '용감한 형사들'의 스핀오프 웹 예능으로, 사건의 숨은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현재 수사 중인 사건사고의 후일담까지 수사의 리얼한 뒷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웨이브 관계자는 "기존 방송 예능 시청자들의 관심이 웹예능으로 이어지는 시청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기 콘텐츠와 연고나 시청이 가능한 콘텐츠를 발굴, 수급하며 시청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2. 2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