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공식 캐릭터 ‘개꿀프렌즈’ 공개…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헤럴드경제 이태형
원문보기
22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 채널 추가 시 선착순 5만명 배포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공식 캐릭터 ‘개꿀 프렌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공식 캐릭터 ‘개꿀 프렌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가 센터 공식 캐릭터 ‘개꿀프렌즈’를 22일 공개했다.

센터 공식 캐릭터 ‘개꿀프렌즈’는 자원순환보증금제도(1회용컵·빈용기 보증금제도)의 환경적 가치와 경제적인 혜택을 상징하는 소재를 활용해 캐릭터로 형상화했다.

금전적인 혜택을 상징하는 금개구리 ‘개꿀이’, 희망의 메시지를 상징하는 새 ‘부럽조’, 행운을 가져오는 네잎클로버 ‘득춘’,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상징하는 북극곰 ‘에코폴라 박사’까지 총 4종의 캐릭터로 구됐다.

자원순환보증금을 착실하게 모아 부자가 된 유튜버 개꿀이, 부자가 된 개꿀이를 시샘하는 부럽조, 개꿀이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득춘, 북극을 지키기 위해 자원순환을 연구하는 에코폴라 박사 등 캐릭터들은 각자 스토리를 갖고 있다.

센터는 자원순환을 위해 함께 모인 ‘개꿀프렌즈’의 세계관을 통해 자원순환보증금제도에 참여함으로써 환경도 지키고 경제적인 혜택도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자원순환보증금제도를 알릴 예정이다.

센터는 ‘개꿀프렌즈’공개를 기념해 22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선착순 5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센터 카카오 공식 채널인 ‘자원순환보증금’ 채널을 카카오톡에서 검색 후 친구로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사용가능하다.

센터는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으로 두 차례 이모티콘을 추가 배포할 계획으로, 총 48종의 ‘개꿀프렌즈’ 이모티콘이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새롭게 공개되는 센터의 공식 캐릭터 ‘개꿀 프렌즈’를 통해 자원순환보증금제도의 자세한 정보뿐만 아니라 환경적인 가치와 경제적인 혜택 등이 시민들에게 더욱 쉽고 친근하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유리병, 1회용컵 등 보증금 대상 용기의 회수, 재사용과 재활용의 촉진을 위해 2021년 6월 10일에 설립된 보증금제도 전문 관리기관으로, 현재 1회용컵 보증금제도와 빈용기 보증금제도를 운영 중이다.

1회용컵 보증금제도는 커피전문점 등에서 사용한 1회용컵을 반납하면 음료를 주문할 때 부과된 300원의 보증금을 돌려받고, 빈용기 보증금제도는 소주병, 맥주병 등을 사용 후 반납하면 제품을 구매할 때 부과된 보증금을 돌려받는 제도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2. 2철도노조 파업
    철도노조 파업
  3. 3장시환 김민수 영입
    장시환 김민수 영입
  4. 4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5. 5한지민 박성훈 미혼남녀의
    한지민 박성훈 미혼남녀의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