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간송미술관, 첫 기획전시 '화조미감'

파이낸셜뉴스 김장욱
원문보기
16~19세기 시대적 미감 대변 화조화 37건 77점 선보일 예정
국·영문 오디오 가이드 재능 기부 참여전시 이해와 몰입감 높여


대구간송미술관이 기획전시 '화조미감'을 오는 30일부터 개최한다. 대구간송미술관 제공

대구간송미술관이 기획전시 '화조미감'을 오는 30일부터 개최한다. 대구간송미술관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임수정, 마크 테토의 목소리로 전하는 화조화의 아름다움!"
대구간송미술관은 오는 4월 30일부터 8월 3일(일)까지 기획전 '화조미감'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배우 임수정과 방송인 마크 테토가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화조미감' 전시는 대구간송미술관 개관 이후 처음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시대적 미감을 대표하는 화조화와 독자적 화풍을 형성한 화가들의 그림을 통해 조선시대 화조화 37건 77점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전시 오디오 가이드는 관람객들이 다양한 화풍으로 발전해 온 화조화의 깊이 있는 매력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국·영문으로 제작됐다.

한국어 해설은 섬세한 감정 표현과 따뜻한 목소리로 사랑받는 배우 임수정이, 영어 해설은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알려진 방송인 마크 테토가 맡아 전시의 몰입감을 높였다.


대구간송미술관 관계자는 "임수정과 마크테토의 참여는 단순한 작품 설명을 넘어 화조화의 시각적 아름다움과 함께 '듣는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면서 "30일부터 열리는 '화조미감' 전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의 오디오 가이드 참여는 두 사람의 재능 기부로 이뤄진 것으로 2019년 간송 특별전 '대한콜랙숀' 오디오 가이드 참여를 계기로 맺은 인연이 이번 대구간송미술관 첫 기획전시 오디오 가이드 참여까지 이어지게 됐다.

배우 임수정은 "대구간송미술관의 첫 기획전 '화조미감' 오디오 가이드를 맡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참여가 간송 전형필 선생의 문화보국 정신은 물론 화조화가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간송미술관 기획전 '화조미감' 관람권 사전 예매는 22일부터 온라인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가능하다. 관람료는 성인 1만1000원, 청소년·학생 5500원이다. 기획전시 예매 시 상설전시와 함께 관람이 가능하다.
#대구간송미술관 #간송 #화조미감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