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푸틴 “휴전 끝, 전투 재개”…우크라이나 직접 협상 시사

이투데이
원문보기
민간 인프라 휴전 제안에 “검토하겠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한 시상식에 연사로 나서고 있다. 모스크바/AFP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한 시상식에 연사로 나서고 있다. 모스크바/AFP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0시간 휴전 종료를 알리면서 우크라이나와 직접 협상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21일(현지시간)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부활절 휴전을 끝내고 전투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도 우크라이나 수미와 하르키우, 자포리자, 헤르손, 도네츠크 등지에서 공습을 재개했다고 발표했다.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 직접 협상 가능성도 시사했다. 그는 “우린 모든 평화 이니셔티브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는 점을 늘 얘기해 왔다”며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들도 같은 생각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제안한 민간 시설 휴전에 대해서도 “분석해보고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이후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인테르팍스와 인터뷰에서 “대통령이 민간 인프라를 공격하지 않는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한 것은 우크라이나 측과의 협상과 논의를 염두에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거 젤렌스키 대통령도 전면전 종식에 필요하다면 푸틴 대통령과 직접 만날 의향이 있다고 밝힌 적 있다고 키이우인디펜던트는 짚었다.

한편 우크라이나 대표단은 23일 런던에서 미국, 영국, 프랑스 대표단과 만나 평화 회담을 개최한다.

[이투데이/고대영 기자 (kodae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