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8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안철수 "이재명을 막을 수 있다면 뻐꾸기라도 되겠다"

머니투데이 안재용기자
원문보기
[the300]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안철수 제21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경선 후보가 21일 대구 남구 관문시장을 방문해 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5.04.21. lmy@newsis.com /사진=이무열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안철수 제21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경선 후보가 21일 대구 남구 관문시장을 방문해 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5.04.21. lmy@newsis.com /사진=이무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출마한 안철수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이재명(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을 막을 수 있다면 저는 기꺼이 뭐라도 되겠다"며 "이재명을 막기 위해, 그때도 지금도 저는 제 모든 것을 내려놓았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22일 SNS(소셜미디어)에 "어떤 분은 저를 '뻐꾸기'라 부른다. 정권교체를 그렇게 부른다면 좋다"며 이같이 적었다.

앞서 나경원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전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안 후보는) 우리 당에 오시기는 했는데 우리 당 가치에 동의를 하시나"라며 "남의 둥지에 가서 알 낳는 뻐꾸기"라고 주장했다.

뻐꾸기는 다른 새의 둥지에 알을 낳는 습성이 있다. 정치권에서는 당을 옮긴 정치인을 비난할 때 사용되는 말이다.

안 후보는 "3년 전 저는 오직 하나 정권교체라는 대의를 위해 정치적 이해도, 자리도, 자존심도 모두 내려놓았다"며 "윤석열 후보와의 단일화는 제 정치 인생에서 가장 큰 결단이었다"고 했다.

안 후보는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끝내고 무너져가던 대한민국을 다시 세우기 위해 제 이름 석 자에 담긴 이미지조차 기꺼이 던졌다"며 "그때 저를 움직인 단 하나의 일념은 범죄 혐의자 이재명만큼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는 책임감이었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그 결과 정권은 교체됐으며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되었고 문재인 정권은 막을 내렸다"라며 "저는 지금 국민 앞에 고개를 숙인다. 단일화의 주역으로서, 탄핵당한 정당의 중진으로서 깊이 반성하고 사죄드린다"고 했다.

안 후보는 "그러나 이재명이 다시 대한민국의 주권을 위협하는 이 순간 저는 더 이상 침묵할 수 없었다"라며 "저는 지금 단 하나의 목적 - 다시 이재명을 반드시 막겠다는 결연한 각오로 나섰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우리 당의 대선후보로 나선 후보님들, 지금까지 당을 위해 무엇을 해왔나"라며 "당이 숨을 헐떡이는 이 순간 당을 살릴 고민은커녕 대선 승리를 위한 전략도 없이 시체가 된 당을 난도질하며 그 위에 소금을 뿌리고 있는 건 아닌가"라고 했다.


안 후보는 "보이는 것은 오직 정치적 계산, 오직 개인의 욕심뿐"이라며 "반탄 법조인 출신 후보님들, 국민은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정치적 행보 헌정질서와 법치를 부정하고 국민을 배신한 그 선택은 역사 속에 고스란히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그리고 국민은 안다. 여러분은 결코 이재명을 이길 수 없다"라며 "또한 그 사실은 누구보다 후보 여러분 스스로가 잘 알 것"이라고 했다.

안 후보는 "이재명을 꺾을 '명분'과 '능력'을 모두 갖춘 사람은 누구인가. 우리나라를 AI(인공지능) 선진국으로 만들고 일자리를 만들고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라며 "3년 전에도 지금 이 순간에도 저는 단 하나 이재명을 막겠다는 신념으로 자리를 지켜왔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제, 당원 여러분의 결단이 필요하다. 이길 사람을 선택해달라"며 "죽어가는 당을 살릴 '화타', 살아있는 이재명을 꺾을 '죽을 각오의 제갈량', 그 사람이 바로 저, 안철수이다"고 했다.

안재용 기자 poo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롭 라이너 부부 피살
    롭 라이너 부부 피살
  2. 2정훈 은퇴
    정훈 은퇴
  3. 3통일교 게이트 특검
    통일교 게이트 특검
  4. 4김민석 국정설명회
    김민석 국정설명회
  5. 5드림 윈터투어 출범
    드림 윈터투어 출범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