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대신 또또또 '10대' 텔" '16위→잔류 확정' 토트넘, 이기면 13위 수직 상승…노팅엄전, 히샬리송도 선발 가능

스포츠조선 김성원
원문보기
로이터 연합뉴 스

로이터 연합뉴 스



로이터 연합뉴스

로이터 연합뉴스



로이터 연합뉴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부상으로 '임시 휴업'인 손흥민을 대신해 마티스 텔이 또 한번 왼쪽 윙포워드를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유로파리그에서 4강에 진출한 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막바지 여정을 이어간다. 토트넘은 22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노팅엄 포레스트와 2024~2025시즌 EPL 33라운드를 치른다.

토트넘은 잔류가 확정됐지만 EPL에서 16위(승점 37)까지 떨어졌다. 15위는 파죽의 5연승을 기록 중인 울버햄튼(승점 38)이 꿰찼다. 다만 한 경기를 덜 치른 토트넘이 노팅엄을 꺾으면 13위로 수직 상승한다.

영국의 '풋볼런던'은 21일 토트넘의 마지막 예상 베스트11을 공개했다. 4-3-3 포메이션에서 히샬리송이 원톱에 포진하는 가운데 텔과 윌손 오도베르를 좌우 윙포워드에 세웠다. 텔은 손흥민이 부상으로 이탈한 후 2경기 연속 그 자리를 대신해 선발 출전했다.

'풋볼런던'은 텔에 대해 '손흥민이 아직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상황에서, 독일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19세 선수에게 더 많은 경기를 뛰게 해 민첩성을 향상시킬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로이터 연합뉴스

로이터 연합뉴스



AFP 연합뉴스

AFP 연합뉴스



히샬리송이 선발 출전할 경우 2월 2일 브렌트포드전이후 2개월여 만이다. 그는 올 시즌 EPL에서 단 2경기 선발 출전에 불과하다. '풋볼런던'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훈련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히샬리송에게 시간을 줄 것이라고 말했으며, 이는 노팅엄전이나 이번 주말 리버풀전에 선발로 출전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중원에는 데얀 쿨루셉스키, 로드리고 벤탄쿠르, 파페 사르가 호흡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바라인에는 미키 판 더 펜-케빈 단소, 센터백 조합과 좌우 윙백에는 제드 스펜스, 페드로 포로가 위치할 것으로 예상했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키는 그림이다.

손흥민은 발 부상으로 독일 프랑쿠푸르트 원정에 동행하지 않았다. 토트넘은 18일 프랑크푸르트와의 유로파리그 8강 2차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홈 1차전에서 1대1로 비긴 토트넘은 1, 2차전 합산 점수에서 2대1로 앞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20일 노팅엄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결장을 이미 예고했다. 그는 "손흥민은 여전히 출전이 불가능하다. 그는 발 부위 부상을 꽤 오랫동안 안고 있었다. 지금이 오히려 그 문제를 회복시킬 수 있는 적기이기도 하다. 휴식할 시간을 주는 게 좋다고 판단했다. 손흥민은 확실히 노팅엄 경기에 결장할 거다"라고 밝혔다.


AP 연합뉴스

AP 연합뉴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부상 기간을 묻는 질문에는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 말한바와 같이 꽤 오랫동안 안고 있었던 부상이었다. 현재는 나아지지 않는 수준의 정도가 아니라 오히려 악화되고 있었다. 이런 유형의 부상은 휴식이 가장 중요한 치료 방법 중 하나"라며 "그래서 그에게 시간을 주기로 한 거다. 손흥민은 항상 훈련에서 모든 것을 쏟아붓기 때문에 며칠 동안은 얼음 찜찔을 하면서 쉬게하면서 상태를 봐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토트넘은 유로파리그 4강에서 노르웨이의 보되/글림트와 만난다. 5월 2일에서 홈에서 4강 1차전, 9일 원정 2차전을 치른다. 손흥민은 유로파리그에 맞춰 복귀할 가능성이 높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석현준 용인FC 입단
    석현준 용인FC 입단
  4. 4러시아 유로클리어 소송
    러시아 유로클리어 소송
  5. 5리헤이 뮤지컬 시지프스
    리헤이 뮤지컬 시지프스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