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휴런, 응급의학회서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 전시·시연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의료 인공지능(AI)기업 휴런(대표 신동훈)은 이달 17일부터 양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에서 열린 2025 대한응급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Heuron StroCare Suite)와 '휴런CTP·CTA'(HeuronCTP·HeuronCTA)를 전시·시연했다고 21일 밝혔다.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는 비조영 CT만으로도 3분 이내 뇌출혈 또는 응급 뇌 대혈관 폐색을 선별하고 ASPECTS 점수를 자동 산출하는 AI 소프트웨 의료기기로 지난해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 의료기술'로 선정된 뒤 지난해 6월부터 전국 의료기관 응급실과 응급의료센터 등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학술대회 현장에서 응급의학과 전문의 및 의료진은 "시간이 생명인 응급실에서 비조영 CT만으로 뇌졸중을 빠르게 가려내고 진단에 도움을 준다는 점은 매우 큰 무기"라며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는 의료기관의 크기에 상관없이 다양한 지역 응급의료센터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관심을 나타냈다.

신동훈 대표는 "응급 의료 최전선에서 애쓰는 의료진에게 직접 휴런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가 응급의학과 의료진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빠른 치료 결정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서포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라포르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