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1 °
JTBC 언론사 이미지

염정아·박해준의 중년 로맨스…'첫, 사랑을 위하여' 제작

JTBC
원문보기
왼쪽 위부터 배우 염정아, 박해준, 김민규, 최윤지.

왼쪽 위부터 배우 염정아, 박해준, 김민규, 최윤지.


tvN 새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가 올해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제작에 돌입했다.

'첫, 사랑을 위하여'(연출 유제원, 극본 성우진, 기획·제작 스튜디오드래곤·쇼러너스)는 예상치 못하게 인생 2막을 맞이한 싱글맘과 의대생 딸이 내일이 아닌 오늘의 행복을 살기로 하면서 마주하는 끝이 아닌 첫사랑의 이야기를 그린다.

tvN '엄마친구아들' '일타 스캔들' '갯마을 차차차' 등 따스한 감성이 녹여진 로맨스로 큰 사랑을 받은 유제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참신한 필력의 성우진 작가가 집필을 맡아 기대를 높인다.

여기에 염정아와 박해준의 중년 로맨스와 최윤지, 김민규의 청춘 로맨스, 이들의 진득한 가족애까지 다채로운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극 중 염정아는 당당함을 무기로 단단하게 살아온 싱글맘 '이지안' 역을 맡았다. 당연한 것 하나 없는 고된 인생을 단순한 성품과 담백한 근성으로 정면 승부해온 인물. 공사판을 휘어잡는 현장 소장이지만, 딸 최윤지(이효리)에게 한없이 약해지는 딸바보이기도 하다. 인생의 전부이자 자랑인 딸이 뒤늦은 반항을 시작하자 단단했던 그녀도 흔들리기 시작한다. 삶이 내리막이라 여겼던 그 순간, 예상치도 못했던 첫사랑 태클까지 들어오며 새로운 삶이 펼쳐진다.

염정아는 “좋은 사람들과 행복한 작업이 될 것 같아 신나고 설레는 마음”이라며 “최선을 다해 주어진 시간 동안 '이지안'으로 잘 살아보겠다”라며 애정 어린 소감을 건넸다.


까칠한 건축설계사이자 염정아의 첫사랑인 '류정석' 역은 박해준이 연기한다. 아들 김민규(보현)와 단둘이 살고 있는 싱글 대디로, 평화로운 일상에 염정아 모녀가 불쑥 들이닥치면서 변화를 맞는다. 도도하고 냉정하지만 유독 염정아 앞에선 속수무책으로 무장해제, 잊고 지낸 소년의 순정이 툭 하고 고개를 든다. '폭싹 속았수다' '부부의 세계' '나의 아저씨' 등에서 활약한 그가 '첫사랑 주인공'으로 돌아온다.

박해준은 “인물들이 서로의 삶에 조금씩 틈을 내어주며 상처를 보듬는 따뜻한 이야기”라면서 “염정아 선배와의 호흡도 많이 기대된다. 아주 즐거운 촬영 현장이 될 것 같다. 시청자들과 좋은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신예 최윤지, 김민규의 청춘 케미스트리 역시 기대를 더한다. 최윤지는 반듯한 의대생에서 제대로 '삐딱선' 탄 방랑 청춘 '이효리'로 활약한다. 야무지게 버텨온 인생이었으나 돌연 인생 최대의 일탈을 시작, 한적한 바닷가 마을로 떠나 예상치 못한 인연들을 만나게 된다.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트렁크'에서 신선한 이미지와 탄탄한 연기로 눈도장을 확실히 찍은 최윤지는 '첫, 사랑을 위하여'에선 염정아와 특별한 모녀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최윤지는 “좋은 작품에 뜻깊은 기회를 주신 감독님, 작가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존경하던 염정아, 박해준 선배님과 호흡을 맞출 수 있게 돼 영광스럽고 설레는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처음 대본을 읽었을 때 깊은 감명을 받았다. 작품이 지닌 분위기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준비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전했다.

김민규는 청년 농부계 확신의 센터상이자 마을의 햇살 같은 존재 '류보현'을 맡았다. 박해준 아들인 그는 일찌감치 하고 싶은 걸 찾아 어느덧 6년째 화훼 농장을 일궈가고 있는 청년이다. 꽃농사 필드에서는 안 키워 본 꽃이 없는 베테랑이지만, 캠핑카를 끌고 집 앞에 정박한 최윤지로 인해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감정의 꽃을 피우게 된다. 훈훈한 비주얼의 김민규는 풋풋한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김민규는 “평소 정말 하고 싶었던 장르를 연기하게 돼 기쁘다. 좋은 감독님, 작가님, 선배님들과 호흡을 맞추게 되어 많이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hll.kr


사진=tvN 제공



유지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경 유공자 취소
    박진경 유공자 취소
  2. 2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메릴 켈리 애리조나 복귀
    메릴 켈리 애리조나 복귀
  5. 5칠곡 탱크로리 화재
    칠곡 탱크로리 화재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