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토스인슈어런스, 직업관·실무역량 탑재 보험설계사 직접 양성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원문보기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이사가 신입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질의응답을 받고 있다./사진제공=토스인슈어런스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이사가 신입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질의응답을 받고 있다./사진제공=토스인슈어런스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가 신입 보험설계사를 전액 무상으로 직접 양성하고 정식 활동 기회를 연계한다.

토스인슈어런스는 지난 1일부터 3주간 서울 신도림 본사에서 '신입 Insurance Advisor 과정' 1기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토스인슈어런스가 플랫폼형 GA로서 축적해온 설계사 교육과 영업 지원 노하우를 체계화해 신입 설계사 후보자들이 올바른 직업관과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한 입문자 맞춤형 커리큘럼이다. 과정을 이수한 수료자는 직영 소속 설계사로 위촉될 수 있다.

현직 설계사들의 생생한 경험 공유, 윤리적 영업 기준과 비즈니스 매너, 모의고사 및 자격시험 준비, 청약 및 계약 체결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등 실전 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세션도 함께 진행했다.

전 과정은 토스인슈어런스 본사의 현직 리더와 실무진 등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이론과 실무 간 격차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토스인슈어런스는 혁신적인 설계사 양성 모델 개발로 보험업계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장기적으로는 건전한 보험 시장 조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1기 수료생인 설계사 후보자 박지종 씨는 "보험설계사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고객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높은 전문성이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다"며 "토스인슈어런스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덕분에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신뢰를 쌓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입 Insurance Advisor 과정 2기는 오는 5월 12일부터 전북 전주에서 열린다. 보험설계사 직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7일까지 토스 채용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향후 토스인슈어런스는 지방 주요 도시로 교육 과정을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경 시의원직 사퇴
    김경 시의원직 사퇴
  2. 2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3. 3한미 동맹
    한미 동맹
  4. 4박성재 내란 가담 혐의
    박성재 내란 가담 혐의
  5. 5홍익표 개헌 논의
    홍익표 개헌 논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