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메가박스, 'MEGA I LED' 특별관 오픈 … LG전자 LED 스크린 'LG Miraclass' 국내 최초 도입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김형호 기자]


메가박스가 국내 최초로 LED 특별관 'MEGA I LED'를 서울 코엑스점에 개관했다.

21일 메가박스는 코엑스점에 'MEGA I LED' 특별관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관은 기존 영사 방식이 아닌 대형 LED 스크린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색다른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2개 상영관이 개조됐으며, 이달 말까지 총 3개 관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MEGA I LED'에 설치된 스크린은 LG전자의 'LG 미라클래스(LG Miraclass)'로, 국내 극장에 처음 도입됐다. 가로 14.1m, 세로 7.2m 크기의 4K 해상도 디스플레이로,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방식이다. 높은 명암비와 색재현력, 균일한 밝기가 특징이다.

'MEGA I LED'에 적용된 LG 미라클래스는 상영관 조명이 꺼진 상태를 기준으로 영화 상영에 적합한 48니트(nit)부터 최대 300니트까지 총 5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기존 일반관 2D 영화보다 더 밝은 3D 영화 상영, 조명을 켜고 진행하는 컨퍼런스와 시사회 등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가박스 김봉재 멀티플렉스 본부장은 "LG 미라클래스를 적용한 'MEGA I LED' 특별관은 관객에게 또 다른 프리미엄한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영화 외에도, 애니메이션, 콘서트, 라이브뷰잉, 무대인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트를 통해 한 차원 높은 공간 경험을 관객들에게 제공하며 극장의 새로운 기준을 계속 써 내려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