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장근석, 갑상선암 투병 고백...“돈 더 벌어 자선사업 하고파”(가보자고)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배우 장근석이 자선사업 계획을 밝혔다.

20일 방송된 MBN 예능 ‘가보자GO 시즌4’(이하 ‘가보자고’) 11회에서는 안정환, 홍현희가 아시아 프린스 장근석의 집에 초대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장근석은 앞서 2024년 8월 갑상선암 투병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그런 장근석에게 암 선고 이후 달라진 부분이 있냐고 묻자 “제가 저를 더 소중하게 다루게 되더라. 그래도 몸에 안 좋은 건 덜 하려고 하고 자연스럽게 흡연도 안 하게 됐다. 아팠던 부분들이 저를 더 강하게 만들어줬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사실 욕심 하나가 있다. 좀 건방진 얘기일 수 있지만 저는 돈을 더 많이 벌 거다. 내가 받은 사랑만큼 반대로 나에게 준 사람에게 나눠주고 싶더라. 자선 관련 만들고 싶은 꿈이 있어서 공부하는 중”이라고 고백했다.

그는 “제가 기부를 크게 한 적 있다. 한양대에 12억 정도를 기부했다. 그때 ‘후배들이 공부를 더 잘 할 수 있게 해주고 좋다’했는데, 제가 모교니까 한양대 병원에 갔다. 거기서 기부한 명단을 보고 좋은 조건으로 수술을 할 수 있게 됐다. 결국 제가 베풀고자 한 게 저에게 돌아온다는 걸 인생에서 너무 크게 느꼈다. 이게 하늘이 정해놓은 룰인가. 더 진지하게 생각하게 됐다”고 말하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장근석은 “앞으로 돈을 더 열심히 많이 벌어서 더 많은 사람에게 베풀어야겠다고 생각한다"며 “이 모습이 다른 사람에게 부담스럽게 보일 수 있다. ‘쟤 아직도 욕심 부리고 허세 부리네’라고 할 수 있지만 전 제 말을 지킬 거라서 비난이 무섭지 않다”고 밝히며 관심이 모아졌다.

#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2. 2이소희 백하나 왕중왕전
    이소희 백하나 왕중왕전
  3. 3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4. 4예금 금리 인상
    예금 금리 인상
  5. 5이정효 감독 수원 삼성
    이정효 감독 수원 삼성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