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한국엡손, 2024년 국내 문서 스캐너 시장 45.8% 1위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은 2024년 국내 문서 스캐너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45.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DC가 최근 발표한 ‘2024년 하반기 아시아태평양 문서 스캐너 시장 보고서(IDC Asia/Pacific Document Scanner Market Model, 2H 2024)’에 따른 결과다.

엡손은 이번 성과가 역대 최고 점유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해 ▲평판 스캐너 ▲휴대용 스캐너 ▲급지형 스캐너 ▲급지평판형 스캐너 등 4가지 라인업을 기반으로, 가정용부터 기업 환경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제공해 왔다.

대표 제품으로는 학습 및 사무 환경에 적합한 ▲북스캐너 ‘ES-580W’와 금융 창구 특화 ▲비즈니스 스캐너 ‘DS-C490’을 꼽았다.

북스캐너 ES-580W는 책과 문서를 e북이나 PDF 파일로 간편히 변환할 수 있어 수험생과 학습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4.3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클라우드, 이메일, USB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원고보호 기능과 자동 문서 감지 기능으로 정밀한 스캔을 지원한다.

DS-C490은 여권, 신분증, 문서 등 다양한 매체를 초소형 폼팩터로 처리할 수 있어 금융기관 창구 등 공간 제약이 큰 환경에서도 유용하다. 고속 스캔이 가능해 대기시간을 줄이고, 실물 문서와 디지털 시스템을 원활히 연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엡손 관계자는 “엡손 스캐너는 국내 시장에서 최고 점유율을 달성하며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 스캐닝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