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하이트진로,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 출시

뉴스1 이강 기자
원문보기

'슈퍼 클리어 공법' 적용… 청량감과 목넘김 강화

'필리' 캐릭터 대신 '生' 표기로 제품 본연 강조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를 위해 '필라이트'의 새로운 라인업 '필라이트 클리어'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등에 이은 9번째 제품으로, 최근 소비자 트렌드인 '깨끗하고 깔끔한 맛'에 주목해 개발됐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출시 이후 '퓨린컷', '라들러' 등 발포주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 혁신과 소비자 소통을 지속해 왔다. '필라이트 클리어' 역시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발포주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는 일반적으로 보리,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활용해 만든다. 보리는 맥아에 비해 발효도가 낮아 발효를 극대화하기 어렵지만, 하이트진로는 효소제 투입량과 원료 배합 비율을 수백 차례 조절해 맥주에 준하는 높은 발효도를 구현했다. 이에 따라 맥즙의 잡미는 줄이고 청량감과 깔끔한 목 넘김을 강화한 고품질 발포주를 완성했다.

제품명 필라이트 클리어는 핵심 특성인 깨끗함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은색과 파란색 패키지로 청량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브랜드 캐릭터 '필리' 없이 '生' 표기를 적용해 제품 본연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필라이트 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로, 캔과 PET 용기 형태로 출시되며, 25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출시와 함께 TV 광고 및 온라인 활동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발포주 시장 압도적 No.1을 넘어 레귤러 맥주와도 직접 경쟁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