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두바이 초콜릿 열풍에 피스타치오 품귀 현상..1년 새 가격 35% 올랐다

파이낸셜뉴스 김수연
원문보기
두바이 초콜릿/사진=연합뉴스

두바이 초콜릿/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피스타치오가 들어간 이른바 '두바이 초콜릿'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피스타치오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공급이 부족해지자 피스타치오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피스타치오 가격은 현재 파운드 당 10.30달러(약 1만4700원)으로 전년(7.65달러·약 1만900원)보다 약 35% 올랐다.

'두바이 초콜릿'은 지난 2021년 아랍에미리트(UAE) 초콜릿 업체 픽스가 출시한 제품으로 피스타치오 크림과 밀크 초콜릿을 중동식 얇은 반죽(카다이프)에 넣어 만든 초콜릿이다.

두바이 초콜릿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것은 틱톡에 초콜릿을 먹는 영상이 올라오면서다.

2023년 12월 틱톡에 두바이 초콜릿을 먹는 영상이 게시됐고, 해당 영상은 1억2000만뷰를 기록할 정도로 큰 화제가 됐다.

선풍적인 인기에 두바이 초콜릿에 대한 수요가 확산하자 다른 제조업체들도 비슷한 제품을 선보였다.


두바이 초콜릿은 높은 가격으로 측정돼 출시됐으나 불티나게 팔렸다.

스위스 업체 린트는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다른 초콜릿바의 배가 넘는 가격에 내놨지만 반응이 뜨거워 일부 매장에서 고객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수를 제한하기도 했다.

한편 피스타치오 품귀 현상은 최대 수출국인 미국에서 지난해 작황이 부진한 영향도 받았다.


올해 2월까지 지난 1년간 캘리포니아 피스타치오 공급량은 전년보다 20% 감소했다.

베루즈 아가흐 이란피스타치오협회 이사는 "2023년 공급 과잉과 전혀 다른 현상"이라며 "(잉여분이) 피스타치오 버터, 기름, 페이스트 등 다양한 부대 상품이 생겨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두바이 초콜릿이 전 세계에 확산한 것과 거의 같은 시기"라고 덧붙였다.
#두바이초콜릿 #피스타치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