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뉴스1번지] 민주 영남권 경선 개표…국민의힘, 1차 경선 토론 종료

연합뉴스TV 김유동
원문보기
< 출연 : 최수영 시사평론가,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 >

민주당 영남권 합동연설회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이재명 후보가 충청권 경선에 이어 영남권에서도 '대세론'을 굳힐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나경원, 이철우, 한동훈, 홍준표 후보가 토론회에서 맞붙었습니다.

최수영 시사평론가,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와 자세한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질문1> 충청권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 민주당 순회 경선, 오늘은 두 번째 순서로 영남권 일정이 진행됐습니다. 세 후보는 정견 발표를 통해 영남 민심을 공략할 수 있는 공공기관 부산 이전과 지역균형발전 공약을 내세웠는데요.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질문2> 어제 충청권 경선에선 이재명 후보가 88.15%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오늘도 이 후보가 80% 넘는 지지율로 대세론을 굳힐지, 아니면 다른 후보들이 추격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데요. 결과 어떻게 예상하세요?


<질문3> 이재명 대세론 속 김동연·김경수 후보 '2등 경쟁'이 치열해 이 점도 관전 포인트죠? 두 후보 중 누가 더 선전할 거라고 보십니까?

<질문4> 국민의힘은 토론 B조인 나경원, 이철우, 한동훈, 홍준표 후보가 '사회통합' 방안 등을 놓고 토론을 벌였습니다. 윤 전 대통령과의 관계 설정과 탄핵 책임을 둘러싼 공방이 벌어졌는데요.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5> 내일부터 이틀 동안 '역선택 방지 조항'을 적용한 100% 일반 국민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이를 바탕으로 2차 경선 진출자를 가리게 됩니다. '빅4'에 오를 후보,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질문6> '한덕수 출마설'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오늘 공개된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한 대행은 대선 출마 여부를 묻는 질의에 "아직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며 "노코멘트"라고 답했습니다. 어떤 의미로 봐야 합니까?

<질문7> 윤 전 대통령, 내일 두 번째 형사 재판에 나섭니다. 첫 공판과 달리, 이번에는 피고인석에 앉은 윤 전 대통령의 모습이 공개될 전망입니다. 첫 공판과 마찬가지로 윤 전 대통령이 직접 진술에 나설지 주목되는데요.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유동(kimpd@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토트넘 클롭 선임
    토트넘 클롭 선임
  4. 4대통령 업무보고
    대통령 업무보고
  5. 5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