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나의 윤버지" 환한 미소 띈 윤석열 사진 공개한 김계리…"전광훈도 출마"

SBS 정경윤 기자
원문보기
윤석열 전 대통령의 변호인이던 김계리 변호사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입니다.

"내 손으로 뽑은 나의 첫 대통령, 윤버지"라며 윤 전 대통령을 아버지로 지칭했습니다.

함께 올린 사진에는 탄핵 심판 변호인단으로 함께 활동했던 배의철 변호사까지, 세 사람이 환하게 웃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장소는 서울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주변 식당으로 추정됩니다.

김 변호사와 배 변호사는 최근 '윤어게인 신당' 창당을 준비해 왔습니다.

지난 17일 창당 기자회견을 예고했지만 4시간 만에 보류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직후 변호인단과의 만찬에선 '청년 지지층에게 구심점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하며 창당을 허락했지만, 반발이 커지자 "힘을 하나로 합쳐야 할 때"라며 기자회견을 만류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윤 전 대통령이 이들 변호사와 공개 면담한 것을 두고 여러 가지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광훈 목사도 어제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집회에서 "대통령 선거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전 목사는 "국민의힘 경선 후보 8명은 절대로 당선 안 시킨다, 우리의 존재를 보여줄 것"이라면서, 전당대회 날짜도 잡는 등 대선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윤 전 대통령을 자유통일당으로 모셔 기존 세력과 맞장을 떠야 한다"고 주장해 보수 진영에서는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취재 정경윤 / 영상편집 소지혜 / 화면출처 김계리 변호사 페이스북 /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정경윤 기자 rousil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경 유공자 취소
    박진경 유공자 취소
  2. 2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3. 3박인비 국제골프연맹 이사
    박인비 국제골프연맹 이사
  4. 4켈리 애리조나 복귀
    켈리 애리조나 복귀
  5. 5김민선 월드컵 동메달
    김민선 월드컵 동메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