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분데스 리뷰] 창단 120년 만에 챔스행 대위기...이재성 골에도 마인츠, 볼프스부르크와 충격 2-2 무승부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이재성이 터지자 마인츠는 이겼다.

마인츠는 19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마인츠에 위치한 MEWA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0라운드에서 볼프스부르크에 2-2 무승부를 거뒀다. 마인츠는 5경기 무승을 이어가면서 4위를 유지헀다.

[선발 라인업]

마인츠는 로빈 젠트너, 대니 다 코스타, 도미닉 코어, 모리츠 옌츠, 안토니 카시, 나딤 아미리, 사노 카이슈, 니콜라스 베라츠치니그, 이재성, 조나단 부르카르트, 넬손 바이퍼는 선발로 나섰다. 홍현석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볼프스부르크는 카밀 그라발, 킬리안 피셔, 데니스 바브로, 케빈 파레데스, 요아힘 메흘레, 패트릭 비머, 막시밀리안 아놀드, 요나스 빈트 등이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 선제 실점 허용한 마인츠, 이재성 골로 분위기 반전! 역전까지



볼프스부르크는 경기 시작과 함께 골문을 흔들었다. 전반 3분 파레데스가 내준 걸 아놀드가 마무리했다. 볼프스부르크는 흐름을 이어갔다. 전반 6분 아무라가 슈팅을 날렸는데 빗나갔다. 마인츠는 반격을 펼쳤다. 전반 11분 베라츠치니그 슈팅은 막혔다.

흐름은 볼프스부르크에 있었다. 전반 15분 아놀드, 다르다이 연속 슈팅은 골문을 다 빗나갔다. 전반 19분 아무라 헤더는 젠트너가 선방했다. 전반 19분 아무라 헤더는 또 빗나갔다. 전반 23분 파레데스 슈팅은 골문 밖으로 나갔다. 전반 25분 크로스를 이재성이 몸을 던져 슈팅으로 연결하려고 헀지만 실패했다. 전반 30분 아놀드 슈팅은 젠트너가 막아냈다.



볼프스부르크 공세에 고전하던 마인츠는 전반 37분 이재성이 바이퍼 패스를 환상적인 슈팅으로 마무리해 1-1을 만들었다. 전반 39분 아미리 슈팅은 막혔다. 전반 40분 코너킥 상황에서 아미리가 올린 걸 코어가 득점으로 연결했다. 역전에 성공한 마인츠는 위기를 맞았다. 전반 추가시간 2분 빈트 헤더는 빗나갔다. 종료 직전 비머 슈팅은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전반은 마인츠의 2-1 리드 속 종료됐다.


[후반전] 마인츠 또 승리 실패



후반에도 이재성이 중심이 돼 마인츠가 공격을 했다. 볼프스부르크도 적극 대응했다. 후반 4분 파레데스 슈팅은 골문 밖으로 나갔다. 마인츠는 차이를 벌리기 위해 노력했다. 후반 14분 바이퍼가 떨군 공을 옌츠가 마무리하려고 했지만 골대에 맞았다. 후반 15분 부르카르트 슈팅은 막혔다.

볼프스부르크는 후반 18분 티아고 토마스, 마티아스 스반베리, 루카스 은메차를 넣었다. 후반 22분 부르카르트 슈팅은 빗나갔다. 마인츠는 후반 30분 홍현석, 안드레아스 한체-올센을 넣어 기동력을 확보했다.


마인츠는 쐐기골을 노렸다. 후반 32분 홍현석 패스를 이재성이 슈팅으로 보냈는데 막혔다. 후반 33분 카시 슈팅도 막혔다. 후반 34분 한체-올센 슈팅은 그라바라가 막아냈다. 후반 38분 이재성 슈팅은 그라바라가 또 막아냈다. 볼프스부르크는 스반베리가 부상으로 빠지고 로브로 마예르를 추가했다.

볼프스부르크가 동점골을 기록헀다. 후반 45분 코너킥 상황에서 바브로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마인츠는 후반 추가시간 2분 이재성을 빼고 노르딘을 넣어 공격을 강화했다. 경기는 2-2 무승부로 끝이 났다.

[경기결과]

마인츠(2) : 이재성(전반 37분), 도미닉 코어(전반 40분)

볼프스부르크(2) : 막시밀리안 아놀드(전반 3분), 데니스 바브로(후반 45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경 유공자 취소
    박진경 유공자 취소
  2. 2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3. 3박인비 국제골프연맹 이사
    박인비 국제골프연맹 이사
  4. 4켈리 애리조나 복귀
    켈리 애리조나 복귀
  5. 5김민선 월드컵 동메달
    김민선 월드컵 동메달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