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故문빈, 19일 2주기…아스트로·친동생 문수아 등 22인 추모곡 발표

뉴스1 황미현 기자
원문보기
고(故) 문빈ⓒ News1 권현진 기자

고(故) 문빈ⓒ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아스트로 멤버 고(故) 문빈이 세상을 떠난 지 어느새 2년이 지났다. 이에 문빈을 가슴에 묻은 그룹 아스트로 및 친동생 문수아, 그리고 동료 총 22인은 문빈의 추모곡을 발표한다.

19일은 문빈의 사망 2주기다. 문빈은 지난 2023년 4월 19일, 25세를 일기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당시 소속사는 "비통하고 가슴 아픈 소식"이라며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라고 밝혔고, 가족과 지인, 팬들의 슬픔 속에서 고인을 떠나보냈다.

문빈 사망 2주기를 맞아 그와 가까웠던 20인이 추모곡을 발표한다. 지난 17일 소속사 판타지오에 따르면 아스트로 MJ·진진·차은우·윤산하와 비비지(VIVIZ), 몬스타엑스 민혁·기현·아이엠, 세븐틴 호시·원우·민규·도겸·승관, 헬로 글룸, 라키, 최유정, 김도연, SF9 찬희, 스트레이 키즈 방찬, 문빈의 친동생인 빌리 문수아가 함께한 싱글 '꿈속의 문'(Moon)은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꿈속의 문'은 문빈의 친구들이 마음을 모아 완성한 곡이다. 아스트로 멤버들은 문빈을 기억하고 사랑하는 팬들에게 위로와 선물이 되길 바라는 진심을 담아 가요계 동료들과 함께 이번 신곡을 준비했다.

아스트로뿐만 아니라 문빈과 인연을 이어왔던 총 22인의 아티스트가 동참해 각별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이들의 소중한 우정과 특별한 추억이 깃든 '꿈속의 문'이 따스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에 앞서 아스트로 멤버 진진은 지난해 4월 19일 직접 작사, 작곡한 싱글 '플라이 (Fly) (Duet with. 문빈)'를 발매한 바 있다. 이는 문빈과 함께 작업하고, 그의 목소리도 담긴 선물 같은 곡이다. 아스트로는 뜻깊은 의미를 지닌 음악과 행보로 팬들과 공감을 나누고 있다.

문빈은 1998년생으로, 지난 2006년 동방신기의 '풍선'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꼬마 동방신기', 2009년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 아역 등으로 주목받았다. 2016년 그룹 아스트로 멤버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