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멍때리면 놓친다 … '한강 멍때리기 대회' 참가 신청 선착순 접수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김형호 기자]

서울시가 오는 5월 11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에서 열리는 '2025 한강 멍때리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접수는 4월 18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자정까지 공식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3천 팀 이상 접수 시 조기 마감된다.

대회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의 가치'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2014년부터 시작된 참여형 퍼포먼스다. 시각예술가 웁쓰양이 기획한 이 프로젝트는 번아웃과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에게 진정한 쉼의 의미를 제안한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총 80팀(1팀당 최대 3명)을 선발한다. 참가자는 대회 당일 90분간 아무 말도 행동도 하지 않고 '멍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말을 대신할 4가지 색 카드(빨강, 파랑, 노랑, 검정)를 통해 물 제공, 부채질, 마사지 등 제한된 서비스만 요청할 수 있다.

멍때리기에 실패하면 '퇴장 카드'를 받고 전통 무관 복장의 심판관에 의해 경기장을 떠나야 한다.

우승자는 심박수 변화 폭으로 평가되는 '기술점수'와 시민투표로 매겨지는 '예술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상위 10팀 중 기술점수가 높은 순으로 1~3등과 특별상을 시상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증서도 제공된다.

대회 후에는 '한강쉼표 명상'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아름다운 한강 노을을 배경으로 요가, 아로마테라피, 싱잉볼 명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