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궁중문화축전 팝업스토어, 오늘부터 뚝섬 세퍼레이츠에서 운영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이재필)가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이 주관하는 '2025 봄 궁중문화축전’이 팝업스토어(반짝매장)를 운영한다.

'궁중문화축전 팝업스토어’는 4월 18일부터 5월 1일까지 14일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세퍼레이츠(Separates)’에서 운영된다. 오는 25일 개막을 앞둔 '2025 봄 궁중문화축전’의 분위기를 미리 느껴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축전의 콘텐츠를 먼저 만나는 체험형 공간으로 기획된다.

성수동에서 미리 만나는 궁중문화축전. ⓒ국가유산진흥원

성수동에서 미리 만나는 궁중문화축전. ⓒ국가유산진흥원


◇ 전통과 트렌드를 잇는 '성수동 궁중문화축전’

이번 팝업스토어는 '궁중문화축전으로의 입장’을 주제로 꾸며진다. '2025 봄 궁중문화축전’의 핵심 이미지(Key visual)를 활용한 공간 구성을 통해, 고궁을 산책하는 듯한 동선으로 구현된다. 또한, 트렌드를 반영한 흥미로운 사진 촬영 공간(포토존)을 곳곳에 마련하여 젊은 세대의 감성적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 팝업스토어에서 미리보는 궁중문화축전


궁중문화축전 팝업스토어에서는 축전의 대표 콘텐츠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복 체험’: 전통한복을 착용한 뒤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체험으로, 고궁에서 산책을 하는 듯한 재미난 연출을 할 수 있다. '모두의 풍속도 체험’: 관람객이 태블릿 PC를 활용해 나만의 조선시대 캐릭터를 만든 후, 출력하여 기념품으로 소장할 수 있다. 'SNS 방문 인증 이벤트’: 팝업스토어 방문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 후 경품을 추첨하는 이벤트가 운영된다.

◇ 2025 궁중문화축전 기념 문화상품, 오프라인 단독 선공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2025 궁중문화축전 기념 문화상품이 오프라인 최초로 판매된다. 2025 궁중문화축전 키 비주얼을 활용한 젓가락과 발매트 궁궐 일러스트를 활용한 입체자석, 손수건, 부채 경회루·상량정·십장생 문양의 텀블러 3종 등 신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푸른 뱀의 해’를 주제로 한 한정 상품을 포함하여 전통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겸비한 문화상품 20종 이상을 선보인다.


진미경 국가유산진흥원 궁중문화축전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축전의 시작을 알리는 사전 체험형 행사로, 전통문화를 일상 속 공간에서 만날 수 있어 전통문화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내⸱외국인들이 자연스럽게 전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조지호 파면 결정
    조지호 파면 결정
  3. 3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4. 4신안산선 공사장 사고
    신안산선 공사장 사고
  5. 5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베이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