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5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글로 '맛살' 문신 새긴 라우브, 5월 대구서 내한 공연 개최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팝스타 라우브(Lauv)가 내달 단독 공연으로 다시 한국을 찾는다.

18일 라우브 측에 따르면, 라우브는 오는 5월 25일 오후 6시 대구 엑스코 5층 컨벤션홀에서 아시아 투어 '아이 러브 유, 민 잇(I Love You Mean It)'으로 국내 팬들과 만난다.

이번 내한 공연은 '아이 러브 유, 민 잇' 타이틀로 진행되는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라우브는 처음으로 대구에서 특별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작곡과 프로듀싱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한 라우브는 2015년 사운드클라우드로 공개한 첫 싱글 '디 아더(The Other)'가 입소문을 타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탑 100 차트에 진입하면서 솔로 아티스트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7년에 선보인 '아이 라이크 미 베터(I Like Me Better)'는 빌보드 싱글 차트 27위에 오르고 전 세계적으로 20억 회 이상 스트리밍 기록을 세울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2018년에는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른 '파리스 인 더 레인(Paris in the Rain)' 등 기존 발표곡들을 모은 컴필레이션 앨범 '아이 멧 유 웬 아이 워즈 18(I met you when I was 18)'을 선보였다.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의 OST로 선보인 '스틸 더 쇼(Steal The Show)'는 멜론 해외 종합 차트를 비롯해 여러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지난해에는 트와이스의 곡 '아이 갓 유(I GOT U)' 피처링과 샤이니 키의 '플레저 숍(Pleasure Shop)' 앨범 수록곡 '노보케인(Novacaine)'에 작사, 작곡가로 참여하는 등 국내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도 화제가 됐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솔직한 가사, 감미로운 보컬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여러 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올랐고 2023년 KSPO DOME에서 열린 첫 단독 내한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한편, 라우브 내한공연의 티켓은 오는 24일 오후 12시부터 공식 예매처인 인터파크 티켓에서 단독 판매된다.

사진=라이브네이션코리아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혼합복식 우승
    임종훈 신유빈 혼합복식 우승
  2. 2메시 인도 팬 난동
    메시 인도 팬 난동
  3. 3시리아 IS 보복
    시리아 IS 보복
  4. 4쿠팡 외압 의혹
    쿠팡 외압 의혹
  5. 5유학생 아르바이트 구인
    유학생 아르바이트 구인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