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함양군,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 검진 사업 ‘성료’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함양군 보건소는 지난 17일 서상면 다목적센터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 검진 사업'이 군민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 검진 사업은 지역의 보건의료 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경상국립대학교 병원 교수진, 마산의료원의 검사 요원, 간호사, 행정 요원 등 전문 인력과 14종의 의료 장비를 탑재한 특수 제작된 검진 버스를 통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검진은 단순한 의료 서비스를 넘어 경남 자활센터, 경상남도 사회서비스원 등과 협업을 통해 ▲찾아가는 빨래방 버스 ▲찾아가는 스마트 건강돌봄 똑띠버스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도 함께 제공됐다.

이날 검진에는 총 111명의 군민이 참여해 각종 검진 서비스를 받았으며 검진 결과에서 유소견이 발견될 경우 마산의료원을 통해 통보되고, 함양군 보건소는 개별적으로 유선 안내를 통해 병원 진료를 연계하고, 보건소의 건강 증진 프로그램과 연계해 후속 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신동헌 보건소장은 "이번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 검진 사업이 전문 진료과가 부족한 우리 군민들에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군민들이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