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5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창용 한은 총재, '폴 볼커' 받았던 FPA 메달 수상한다

파이낸셜뉴스 서혜진
원문보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통화정책방향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4.17/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사진=뉴스1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통화정책방향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4.17/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외교정책협회(Foreign Policy Association, FPA) 메달을 수상한다.

18일 한은에 따르면 이 총재는 외교정책협회(FPA) 메달 수상자로 선정돼 이달 21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한다. FPA는 외교정책 및 국제적 이슈에 대한 미국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1918년 설립된 비영리기관이다.

FPA 메달은 국제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책임감 있는 글로벌 리더십을 보여준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역대 수상자로는 장 클로드 트리셰 전 ECB(유럽중앙은행) 총재와 폴 볼커 전 미 연준 의장,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 존 C 윌리엄스 뉴욕 연준 총재 등이 있다.

FPA는 지난해 11월 의장 및 회장의 추천과 이사회의 만장일치 투표로 이 총재를 FPA 메달 수상자로 결정했다.

한은 측은 이 총재가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태평양 국장과 국제결제은행(BIS)의 글로벌금융시스템위원회(CGFS) 의장 등 대외 활동과 한은 총재,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 등 국내 활동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총재는 시상식에서 마티아스 콜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사무총장과 함께 메달을 수상하고 수상소감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만찬에서 한국의 통화정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이 총재는 시상식 후 오는 23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 참석해 제롬 파월 연준 의장 등을 만나 세계 경제 상황 및 금융 안정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해당 기간 중 베센트 재무장관을 만난다.

이 총재는 이어 열리는 'IMF 춘계회의'에서는 세계 경제·금융 안정 상황을 살피고 글로벌 정책과제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IMF 주최 패널토론에 참석해 '인플레이션 기간 중 통화정책과 금융 안정' 등을 토론하고, 크리슈나 스리니바산 IMF 아태 국장 등을 만날 예정이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왕중왕전 우승
    임종훈 신유빈 왕중왕전 우승
  2. 2쿠팡 수사 외압 폭로
    쿠팡 수사 외압 폭로
  3. 3전청조에 이용당한 남현희
    전청조에 이용당한 남현희
  4. 4손흥민 메시 대전
    손흥민 메시 대전
  5. 5시리아 IS 공격
    시리아 IS 공격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