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원도심에서 오징어 게임을?…충북 청주시, 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극장’

경향신문
원문보기
충북 청주시가 상당구 중앙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극장’ 홍보 포스터. 청주시 제공.

충북 청주시가 상당구 중앙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극장’ 홍보 포스터. 청주시 제공.


청주 원도심에서 오징어 게임이 펼쳐진다.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26~27일 이틀 동안 상당구 중앙동 일원에서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극장’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청주시는 1961년 청주의 첫 대형 영화관인 ‘중앙극장’과 예술의 거리로 변화하고 있는 중앙동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2023년부터 해마다 동화, 드라마, 영화 등을 주제로 축제를 열고 있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다.

이팝나무길과 소나무길, 청소년 광장, 도시재생허브센터 등 도심 골목 구석구석에서 오후 2~8시 오징어게임 속 캐릭터가 거리극을 선보인다. 드라마에서 나왔던 우리나라 전통놀이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징어-린이 게임’과 ‘오징어-른이 게임’도 진행된다.

팝페라 ‘드라마와 영화 속 팝페라 음악 여행’, 국악 공연 ‘골목길 Squid & Spring’, 마술 공연 ‘중앙동 골목 속 오징어 매직쇼’도 펼쳐진다.


버려진 청바지를 활용해 열쇠고리를 만드는 ‘하찮은 오징어 키링’, 봄의 활기를 전하는 꽃 만들기 ‘봄꽃나드리: 이팝나무아래’ 등 체험 행사도 있다.

도시재생허브센터 광장에서는 26일 ‘소나무길 사생대회’와 다문화를 체험하는 ‘역전마켓’도 열린다. 중앙동 곳곳에 자리 잡은 소공연장과 갤러리에서는 행사 기간 다양한 공연·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청주 원도심 골목길 축제는 봄:중앙극장을 시작으로 8월 성안동 ‘여름:성안이즈백’, 10월 대성동 ‘가을: 집, 대성’으로 이어진다.


이삭 기자 isak84@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2. 2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3. 3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4. 4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5. 5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