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시·영화·만화 즐긴다" 익산시 작은도서관 강연 '풍성'

연합뉴스 김진방
원문보기
익산 작은도서관 강연 프로그램[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 작은도서관 강연 프로그램
[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전북 익산신는 시민의 독서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5년 특화작은도서관 배움-채움 특별강연'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늘봄, 울림, 예솔, 동산, 부송 등 작은도서관 5개소에서 시·영화·만화·건강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늘봄작은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시 감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19일에는 서호식 시인과 함께 봄 길을 걸으며 디카시를 체험한다. 디카시는 디카(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로, 카메라로 찍은 영상과 문자를 결합한 언어 예술의 한 형식이다. 이어 다음 달 26일에는 나태주 시인을 초청해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강연한다.

울림작은도서관에서는 5월 13일부터 6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에 참여형 강연을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영화 '동주'와 '햄릿' 등을 감상한 후 토론을 통해 다양한 시각을 키우고 내용과 관련된 시도 낭독한다.

예솔작은도서관은 신체 건강을 주제로 7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통증 완화 운동과 스트레칭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 실천 수업이 진행된다.


동산작은도서관과 부송작은도서관은 초등학생과 유아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산작은도서관은 8월 4·6·11·13일 네 차례에 걸쳐 '만화 캐릭터 그리기 & 만들기' 체험 수업을 진행하고, 부송작은도서관은 8월 29일부터 9월 26일까지 오복이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한다.

문의는 모현시립도서관(☎ 063-859-3728) 또는 해당 작은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이 책 읽는 장소를 넘어 시민의 삶에 문화와 배움의 가치를 더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게 다가가고 꾸준히 찾을 수 있는 독서문화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chinaki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