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엔키화이트햇, NetSec-KR 2025서 과기정통부 장관표창

뉴시스 송혜리
원문보기
사이버 위협 대응 위한 기술력과 산업 기여도 인정받아
조정현 부사장 "지속적인 연구개발…글로벌 보안 시장으로 도약"
(왼쪽부터)유상임 과기부 장관, 조정현 엔키화이트햇 부사장, 허준범 고려대학교 교수, 박기웅 세종대학교 교수(사진=엔키화이트햇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유상임 과기부 장관, 조정현 엔키화이트햇 부사장, 허준범 고려대학교 교수, 박기웅 세종대학교 교수(사진=엔키화이트햇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엔키화이트햇은 조정현 부사장이 '제31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NetSec-KR 2025)'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우수기업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NetSec-KR 2025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정보보호 컨퍼런스다. 18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양일간 진행된다.

엔키화이트햇의 이번 수상은 사이버 위협 대응을 위한 기술력과 산업 기여도를 함께 인정받은 결과다. 정보보호 분야에서의 우수한 성과와 실무 적용 가능성, 미래 확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아 선정됐다.

엔키화이트햇은 해커의 시각에서 위협을 바라보는 '오펜시브 시큐리티' 전략을 바탕으로, 침해 시나리오 기반의 컨설팅과 기술 서비스, 고도화된 자체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외부 노출 자산을 자동 식별하고 관리하는 공격표면 관리 플랫폼 'OFFen ASM' ▲실시간 침투 테스트를 제공하는 구독형 보안 점검 서비스 'OFFen PTaaS' ▲실전형 사이버 보안 교육 및 훈련장 플랫폼 'OFFen CAMP' 등이 있으며, 이들은 모두 실무 중심의 보안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조정현 부사장은 "화이트해커들의 전문성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보안 실무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인재 양성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보안 시장으로 도약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