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넷이즈, '원스휴먼 모바일' 24일 출시…"한국 이용자 피드백 적극 반영"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이호정 기자]
(왼쪽부터) 김일 넷이즈게임즈 마케팅 담당, 지오위 수석 게임 디자이너, 이세영 한국홍보 총괄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호정 기자]

(왼쪽부터) 김일 넷이즈게임즈 마케팅 담당, 지오위 수석 게임 디자이너, 이세영 한국홍보 총괄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호정 기자]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넷이즈게임즈가 오픈 월드 대규모 다중 접속 타이틀 '원스휴먼(Once Human)'의 모바일 버전을 오는 24일 출시한다.

넷이즈게임즈는 17일 모바일 버전 출시를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게임의 핵심 정보와 향후 계획을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넷이즈게임즈의 지오위(九羽) 수석 게임 디자이너가 참석해 원스휴먼의 세계관과 핵심 콘텐츠,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또한 신규 PVE 시나리오 '무한한 꿈'을 최초로 공개하며 한국 시장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세영 넷이즈게임즈 한국 홍보 총괄 이사는 "원스휴먼은 한국 시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한국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기술적 최적화에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 시장을 위해 삼성 모바일 기기에 대한 특화된 최적화를 진행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엑시노스(Exynos) 칩셋을 탑재한 기기에서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기술적 보완을 완료했으며, 한국 시장만을 대상으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별도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버전은 UI를 간소화하고 조작 보조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사진: 이호정 기자]

모바일 버전은 UI를 간소화하고 조작 보조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사진: 이호정 기자]


원스휴먼 모바일의 가장 큰 특징은 PC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와 그래픽을 모바일에서도 구현했다는 점이다. 모바일 버전은 UI를 간소화하고 조작 보조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지오위 수석 디자이너는 "화면 자체에서의 커맨드를 위한 UI들이 대부분 숨겨져 있어 게임 몰입감을 해치지 않도록 설계했다"며 "PC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모바일에서 플레이하는 몰입감 측면에서 차이가 나지 않도록 신경썼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은 PVP 환경에서도 PC와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바일에는 조작 보조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에는 자동 수집, 자동 조준 등이 포함돼 있으며, 복잡한 커맨드 과정을 자동화해 모바일 유저들도 불이익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원스휴먼은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오픈월드 서바이벌 게임으로, 256km²에 달하는 광활한 맵에서 생존 자원을 수집하고 영지를 건설하며 변이체와 싸우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임의 주요 특징으로는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영지 시스템, 전략적 활용이 가능한 감염물 시스템,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위한 시나리오 등이 있다. 특히 감염물 시스템은 제작형, 영지형, 전투형 등 다양한 특성을 지닌 감염물을 수용해 생존 파트너로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콘텐츠다.


간담회에서는 2025년 도입 예정인 신규 콘텐츠도 공개됐다. '코드명: 감염물'이라는 새로운 PVE 시나리오에서는 감염물을 육성하고 팀을 구성해 전투를 벌이는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무한한 꿈'이라는 코드명의 새로운 시나리오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커스터마이징 서버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가 서버의 규칙, 인원 수, 지속 시간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도 올해 도입될 예정이다.

특히 번역 퀄리티 개선에 대한 질문에 넷이즈게임즈 측은 "한국 마케팅 담당자와 별도의 로컬라이제이션 파트너사를 두고 있으며, 본사에도 번역 담당 전문 조직이 있다"고 답변했다.

결제 시스템에 대해서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정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으로 캐릭터 스킨과 하우징 관련 아이템이 많다고 밝혔다.

원스휴먼 모바일은 오는 24일 오전 9시(한국시간) 정식 출시되며, 출시를 기념해 총 1016종의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한다. PC 버전은 현재 스팀 글로벌 매출 2위, 한국 스팀 기준 3위권을 유지하는 등 꾸준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 버전은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3000만명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