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현영 기자, 주말 ‘SBS 8 뉴스’ 새 앵커 발탁

스타투데이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trdk0114@mk.co.kr)
원문보기
이현영 앵커. 사진lSBS

이현영 앵커. 사진lSBS


SBS가 주말 ‘8 뉴스’ 앵커를 오는 19일부터 이현영 기자로 교체한다.

SBS는 기자 출신 정유미 앵커에 이어 이번에도 현장 취재와 방송 경험이 많은 MZ세대 이현영 기자를 주말 ‘8뉴스’ 단독 앵커로 발탁했다.

이현영 앵커는 2016년에 입사한 ‘10년 차 기자’로, 사회부와 정치부, 탐사보도부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쳤으며 ‘올해의 방송기자상’과 ‘이달의 기자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이현영 앵커는 “동료 기자들이 기사를 내보내기까지 얼마나 촘촘하게 사실을 확인하고, 기사 안에 핵심을 담아 내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는지 잘 알고 있다”면서 “그 노력을 시청자들이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 현장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보고 듣고 느낀 점이 많은데, 그런 것들이 뉴스에 자연스럽게 버무려질 수 있게 계속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평일 ‘SBS 8뉴스’의 스포츠 뉴스도 새 얼굴로 바뀐다. 25일 마지막 방송을 끝으로 퇴사하는 김다영 아나운서의 바통을 이어 김선재 아나운서가 28일부터 스포츠 뉴스를 진행한다.


2015년 입사한 김선재 아나운서는 ‘토요 모닝와이드’, ‘생방송 투데이’, ‘맨 인 블랙박스’ 등에서 능숙한 진행 실력을 선보였다.

김 아나운서는 “스포츠 뉴스는 처음이기 때문에 초심으로 돌아가 배우고, 공부한다는 자세로 임하겠다”라고 스포츠 뉴스 발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최근 테니스를 배우고 있는데 직접 해보면서 스포츠의 매력과 힘을 더 느끼게 된 것 같다. 제가 느끼는 것을 좀 더 생생하게, 저녁 시간대인 만큼 생동감 있게 스포츠 소식을 전해드리겠다”고 다짐그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르 결혼식 해명
    미르 결혼식 해명
  2. 2트럼프 나이지리아 공습
    트럼프 나이지리아 공습
  3. 3KBS 연기대상 후보
    KBS 연기대상 후보
  4. 4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5. 5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
    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