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SBS 언론사 이미지

"빚지고 소송당해 범행"…혐의 대부분 인정

SBS 신용일 기자
원문보기
<앵커>

경기도 용인시에서 일가족 5명을 살해한 혐의로 붙잡힌 50대 가장이 경찰 조사에서 혐의 대부분을 인정했습니다. 사기 분양으로 고소를 당하고 엄청난 빚까지 졌다고 진술하기도 했습니다.

보도에 신용일 기자입니다.

<기자>

검정색 호송 차량이 경찰서로 들어옵니다.

부모와 아내, 20대와 10대 자녀까지 일가족 5명을 살해한 혐의로 붙잡힌 50대 가장 A 씨가 그젯(15일)밤 용인서부경찰서로 압송된 겁니다.


A 씨는 그제 오전 경기 용인시의 아파트에서 일가족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범행을 저지른 뒤 승용차량을 타고 전라도 광주로 도주했다가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A 씨는 도주한 곳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는데, 검거 당시에는 의식이 불분명해 진술이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어제 첫 조사에서 A 씨는 범죄 혐의를 대부분 인정했습니다.


주말 부부로 가족과 떨어져 지내던 A 씨는 광주에서 민간임대주택 분양 사업을 해온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A 씨는 "아파트 분양 관련 사업을 하던 중 계약자들로부터 '사기 분양'으로 고소를 당했다"며 "엄청난 빚을 지고 민사 소송까지 당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면서 "가족들에게 채무를 떠안게 할 수는 없었다"며 범행 동기 일부를 밝힌 걸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경찰은 A 씨와 가족 간에 평소 불화가 있었던 정황은 없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구체적인 범행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A 씨 휴대폰 포렌식 등을 진행하고 있는데, 아직 범행 수법 등을 검색한 기록은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국과수의 정밀 감식을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는 동시에 계획적으로 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윤 형·강시우, 영상편집 : 신세은)

신용일 기자 yongil@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