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현장영상+] '신안산선 붕괴' 실종자 1명 숨진 채 발견...소방 브리핑

YTN
원문보기
[앵커]
경기 광명시 신안산선 지하터널 붕괴사고로 실종됐던 1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지금 관련에서 소방당국이 브리핑을 진행하는데,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홍건표]
수색 결과 오후 21시 11분경 실종자를 수습하여 중앙대 광명병원으로 이송 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 사랑하는 가족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렸던 실종자 가족들에게 조금 더 빨리 구조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해 너무나도 죄송스러운 마음을 전하며 이상으로 최종 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광명시장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광명시장]
이번 신안산선 붕괴 사건에 대해서 실종자를 발견했는데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유가족 여러분께 우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에 광명시는 사고 수습대책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서 이번 신안산선 공사와 관련해서 이 사고에 대한 원인과 책임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광명시도 최대한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서 신안산선 공사가 향후에 사고 없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광명시 전 구간을 위한 안전점검을 포함한 안전대책을 위해서 전문가들과 협의하면서 최선의 방법을 함께 찾아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홍건표]
간단하게 질문 받겠습니다. 일단 저희가 듣기로는 구조대원들이 최종적으로 말씀해 주셔야겠지만 토사물이 굉장히 많은 상태로 발견되었다고 얘기를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구조작업에 난항을 겪었다고 그렇게 판단됩니다.

[기자]

최초에 있을 것으로 추정됐던 컨테이너에서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발견됐을까요?

[홍건표]
그리 멀지 않은 거리로 얘기를 들었고요. 컨테이너 상태가 온전하지 못한 것으로 그렇게 판단됩니다. 더 이상 질문이 없으시면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자]
수습 시간만 말씀해 주시면...

[홍건표]
저희가 무전상으로는 20시 3분에 최종적으로 발견한 것으로 그렇게 들었습니다. 이상입니다.

[앵커]
신안산선 공사현장 붕괴사고 관련 현장브리핑 들으셨습니다. 구조작업 엿새째인 오늘 오후 8시 11분쯤에 실종자가 수습됐다고 밝혔는데요. 실종자가 구조견 수색 중에 토사물이 많은 상태에서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사고 원인과 책임을 정확히 밝힐 것이다, 또 사고수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시 한 번 전해 드리면 오후 8시 11분쯤에 실종자를 수습했다고 밝혔고 당시에 토사물이 굉장히 많은 상태에서 발견됐다. 또 컨테이너에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서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사고수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사고 원인과 책임도 정확히 밝히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은 정리되는 대로 다시 한번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YTN [홍건표] (quotejeo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2. 2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3. 3젤렌스키 푸틴 전쟁
    젤렌스키 푸틴 전쟁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