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반명 빅텐트론에 "이재명 후보는 안 된다...꼭 막아야" [Y녹취록]

YTN
원문보기
■ 진행 : 이세나 앵커, 나경철 앵커
■ 출연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 2P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그리고 국민의힘 내부 경선의 가장 큰 변수가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됐던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일단은 경선 후보로 등록을 하지 않았지만 어제 호남 일정도 소화를 했고요. 여러 가지 정치적 해석이 나오고 있는데. 이 변수와 관련해서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십니까?

◆김문수> 한덕수 총리는 아시는 것처럼 평생을 공직자로서 아주 훌륭하게 앞만 보고 잘 공직생활을 해 오시고 또 경험이 풍부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본인께서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맡아 계시는 상태에서 과연 출마를 하실지. 그리고 얼마나 우리 국민들께서 대통령 권한대행을 그만하고 나는 대통령 출마하겠다 이렇게 나올 때 그 호응이 계속되거나 더 발전할 수 있는지, 이런 부분들은 많은 위험 요소,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은 결국 한덕수 권한대행께서 판단하시고 결정하실 문제겠습니다. 다만 국민의힘의 경선에는 불참하시기 때문에 일단 국민의힘 경선이 끝날 때까지 저희는 열심히 당내 경선에 주력을 하고 그뒤에 다시 또 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경선 후에도 얘기가 되겠습니다마는 이른바 반명 빅텐트 얘기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유승민, 이준석, 이낙연 이렇게 여러 이름들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거론되는 빅텐트 실현 가능성, 그리고 더 나아가서 성공 가능성은 어떻게 보세요?


◆김문수> 빅텐트론이 나오는 이유는 이재명 후보는 안 되겠다. 저 사람이 대통령이 된다면 자기 형님까지 정신병원에 다 입원시키려고 했고 성남시 시장의 행정명령으로서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킨 사람만 20명이 넘습니다. 자칫하다가는 자기에게 정치적으로 반대하는 사람 정신병원에 잡아넣지 않겠느냐. 또 개발비리 같은 것도 워낙 많아서 대장동 같은 건 30만 평밖에 안 되는데 경기도가 아주 넓고 큰데 성남시 조그마한 거 하나 하면서 무수한 사람들이 구속되고 의문사하고 또 본인도 많은 의혹에 휩싸여서 재판을 이렇게 받고 있는데 과연 우리 대통령을 저런 분을 뽑는다면 전 국토가 어떻게 되겠느냐. 또 전 공직자가 얼마나 부패하겠느냐 이런 걱정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은 꼭 막아야 된다. 그러니까 막으려면 국민의힘만으로 되겠느냐. 국민의힘뿐만 아니라 모두 다 합쳐서 이재명 대통령을 막기 위한 그야말로 총력 단결, 빅텐트를 칠 필요가 있지 않냐. 이런 요구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국민의 요구, 뜨거운 열망을 반드시 받아들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대담 발췌 : 김서영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