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대선 경선 서류 심사서 3명 탈락…8명 1차 경선 진출

머니투데이 박상곤기자
원문보기
[the300](상보)김문수·나경원·안철수·양향자·유정복·이철우·한동훈·홍준표, 국민의힘 1차 경선 진출

(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 황우여 국민의힘 대선·경선 선관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관리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4.1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 황우여 국민의힘 대선·경선 선관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관리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4.1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국민의힘이 16일 오는 6월3일 제 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1차 경선 진출자로 8명을 확정지었다.

황우여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선관위 회의를 마치고 1차 경선에 진출할 후보자 명단을 발표했다.

후보자는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나경원 의원 △안철수 의원 △양향자 전 의원 △유정복 인천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한동훈 전 대표 △홍준표 대구시장 등 8명이다.(가나다 순)

황 위원장은 "후보 신청자들의 경쟁력과 부적합 여부를 심사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자질을 갖췄는지 면밀히 검토했다"고 밝혔다.

후보자 득표율과 순위 공개 여부에 대해서는 "관례에 따라 순위와 득표수는 영원히 비밀로 한다"며 "(4인 경선에) 안 들어간 분들은 5등이라고 생각해달라"고 설명했다.

1차 경선에 진출한 후보자가 추려지면서 국민의힘 경선 레이스도 본격화된다. 국민의힘은 오는 17일에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18일에 후보자 비전대회를 진행한다.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후보자 토론회가 열리며, A·B 2개 조로 나눠 하루씩 토론회를 하게 된다.


21일과 22일에는 100% 일반국민 여론조사를 진행한다. 이를 종합해 여론조사 마지막 날인 오는 22일 저녁 4인 경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2차 경선에 진출한 4인에 대해 국민의힘은 일대일 주도권 토론과 4인 후보자 합동 토론회를 예정하고 있다. 이후 오는 27~28일 당원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29일 3차 경선 진출자 2명을 발표하게 된다. 여기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면 양자 결선을 하지 않고 최종 후보로 확정한다.

최종 양자 경선이 진행될 경우 국민의힘 대선 후보자는 오는 5월3일 전당대회에서 발표된다.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김훈남 기자 hoo13@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