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BISFF '제42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시네마콘서트' 팡파르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국제단편영화제(BISFF)는 영화제 최초로 전야제 에서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시네마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제42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시네마 콘서트' 포스터

'제42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시네마 콘서트' 포스터


24일 저녁 7시 개최되는 '제42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개막식을 앞두고 영화제 사무국은 23일 저녁 7시 부산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시네마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개최 후 처음 시도하는 행사이며, 전야제 시네마콘서트를 통해 부산 시민들에게 단편영화의 우수성과 대중성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된 행사다.

또 올해 영화제 주제인 '시네마 & 사운드' 주제에 걸맞는 특색있는 문화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감상과 무대공연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시네마콘서트가 이번 전야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네마 콘서트는 BNK금융그룹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무료 예술프로그램 '플레이 온 부산' 4월 문화 행사로서 (사)부산국제단편영화제 BNK금융그룹이 협력해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무료 행사다.

단편 영화 상영 뿐 아니라 다채로운 무대 공연 프로그램도 같이 마련된다. 먼저, 제42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으로 선정된 가족들을 위한 단편영화 3편이 상영된다.


올해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 주빈국 콜롬비아에서 온 2007-2008 ESPN 월드살사 챔피언십 스윙댄스 부분 1위를 차지하며, 콜롬비아에서 문화 훈장을 수여 받은 조나탄 지메네스와 관련 팀이 선보이는 흥겨운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다음으로 생성형 인공지능이 한국 아이돌 역사 20년의 인물 이미지를 학습해 만들어진 101명의 가상 인물 중 최종으로 뽑힌 11명으로 구성된 매럭적인 Kpop AI걸그룹 이터니티의 버추얼 퍼포먼스도 예정돼 있다.

또 2025년 제11회 올웨이코리아 국제음악콩쿠르 대상을 수상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들려주는 애니메이션 명작을 아이들의 맑고 고운 선율로 만나볼 수 있다.


유재석씨가 진행을 맡은 프로그램 '식스센스 3'에서 모두를 놀라게 한 육체적 접촉이 필요 없이 작동되는 특별한 악기 '테레민'으로 연주하는 테레미니스트 백승욱씨가 들려주는 특별한 영화 음악 이야기까지 진행되며,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전야제 행사를 알차게 꾸밀 예정이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차민철 이사장은 "오랜기간 협력을 함께 해온 BNK금융그룹과 영화제 최초로 전야제 행사를 진행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영화제의 봄을 알리는 이 특별한 만남과 새로운 기운의 시너지가 문화도시 부산의 특별한 봄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16일 오후 5시부터 22일까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좌석은 지정석과 비지정석 중 선택할 수 있다. 단, 효율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행사 시작 10분 전(오후 6시 50분) 이후 입장 시에는 좌석 구분 없이 안내될 예정이다.

본 공연 종료 후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서 요트승선권 및 특별한 경품을 준비해 이날 행사를 찾은 관객들에게 선물을 나눠드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