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KT지니뮤직, 모빌리티 음악 이용 전년比 59% 증가

조이뉴스24 이미영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모빌리티 음악서비스 소비가 증가 추세다. 자동차에서의 음악서비스 구현이 편리해진만큼 차량 내 음악소비도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KT지니뮤직에 따르면 24년 자동차에서 음악서비스 지니를 통해 음악을 감상한 이용자는 MAU(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으로 전년대비 59%가 증가했다.

KT지니뮤직에 따르면 24년 음악 서비스 지니를 활용해 자동차에서 음악을 감상한 지니 이용자MAU가 전년대비 59% 늘어났다. [사진=KT지니뮤직]

KT지니뮤직에 따르면 24년 음악 서비스 지니를 활용해 자동차에서 음악을 감상한 지니 이용자MAU가 전년대비 59% 늘어났다. [사진=KT지니뮤직]



지니 서비스 이용자들은 모빌리티에서의 음악 감상을 위해 주로 차량 내에 장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하거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한 스마트 미러링, 블루투스 연결을 사용하고 있다. 모빌리티 음악서비스의 주 이용층은 3040세대(70%), 남자(62%)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인 연간 사용 추이를 살펴보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한 음악 소비가 대폭 증가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24년 음악 소비는 전년 대비42% 증가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한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해 지니를 구동하는 이용자도 ‘24년 기준 전년 대비 68% 늘어났다.

KT지니뮤직 김정욱 서비스기획본부장은 "화면 터치로 쉽게 구현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마트 미러링 등을 활용해 편리하게 차량 운전 시 음악 감상을 즐기는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입체음향, 고음질 구현 환경을 갖춘 자동차들이 늘어나면서 운전자가 자동차를 나만의 음악감상실로 적극 활용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김본부장은 "앞으로 KT지니뮤직은 커넥티드카 전용 음악상품 등 모빌리티 음악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2. 2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3. 3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4. 4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5. 5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