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투운용, 퇴직연금 펀드 수탁고 증가액 1위…"올해 5000억 증가"

아시아경제 박형수
원문보기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연초 이후 퇴직연금 공모펀드 수탁고 증가액이 5000억원을 돌파하며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14일 기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퇴직연금 공모펀드 수탁고는 총 4조1629억원으로 올해 들어 5169억원이 유입되며 성장세를 나타냈다. 퇴직연금 공모펀드를 운용하는 자산운용사 가운데 가장 큰 증가 규모다. 지난해 말 3조6000억원대를 기록했던 수탁고는 연초 이후 매월 순증하고 있으며, 특히 이달 들어 400억원 이상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주요 펀드 상품을 중심으로 우수한 성과에 힘입어 자금이 꾸준히 유입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펀드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한국투자MySuper알아서펀드 ▲한국투자OCIO알아서펀드로 특정 유형의 펀드에 국한되지 않고 있다. 채권형, 자산배분형 등 다양한 유형의 펀드 상품이 전반적으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자금 유입을 견인했다.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 펀드시리즈는 2008년 출시 이후 16년간 운용 중인 한국투자신탁운용의 대표 국내채권형 펀드다. 해당 펀드는 A-등급 이상 국내 우량 크레딧 채권에 투자해 이자수익과 자본차익까지 추구하며, 듀레이션은 1년6개월~2년 내외다. 유동성 관리를 위해 국공채 비중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철저한 종목 분석을 통해 저평가 종목을 발굴해 운용하고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만의 방법론과 운용 노하우를 기반으로 장기간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도 퇴직연금 공모펀드 수탁고 증대에 기여했다. 15일 기준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2060펀드(C-Re 클래스)는 2022년 11월 설정 이후 누적수익률 36.77%, 1년 8.12%를 기록하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펀드의 성과는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 패스와 장기자본시장 가정(LTCMA)을 기반으로 낮은 위험, 낮은 회전율, 낮은 비용 등 저비용 구조를 통한 장기 수익률 극대화 전략이 가능하게 했다는 평가다.

오원석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금담당 상무는 "최근 퇴직연금 공모펀드 수탁고 성과는 고객 지향적 가치 실현을 위해 투자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펀드 상품을 지속해서 제공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퇴직연금 투자는 계속해서 길어지는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필수"라며 "다양한 투자 상품 라인업을 보유해 투자자별로 니즈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펀드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혁 탈당 권유
    김종혁 탈당 권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4. 4엔하이픈 밀라노 동계올림픽
    엔하이픈 밀라노 동계올림픽
  5. 5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