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인기예능 '미친맛집', 방한한 일본인 발길 이끌까

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원문보기

한국관광공사, 미친맛집 제작사와 MOU 체결

제작 지원 및 방한 상품 개발 예정



넷플릭스 '미친맛집' 스틸컷한국관광공사 제공)

넷플릭스 '미친맛집' 스틸컷한국관광공사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넷플릭스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미친맛집'(미식가 친구의 맛집)으로 일본인 관광객 유치 활동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한국관광공사는 미친맛집의 제작사 '스튜디오 모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의 맛과 매력을 담은 음식을 주제로 한국관광 홍보를 펼친다.

'미친맛집'은 해당 프로그램에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의 주연이자, 일본 현지에서 영향력 있는 배우 마츠시게 유타카와 국내에서 미식에 정평 난 가수 성시경이 출연한다. 콘텐츠 전체는 일본어로 진행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관광공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 이와 관련한 식문화 등에 대한 정보를 제작사에 제공하는 등 '미친맛집'의 한국 촬영 에피소드 제작을 지원한다.

이야기가 있고 특색있는 지역과 장소를 선보이고 이를 통해 일본 시청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실질적인 방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관광공사 일본지사는 현지 여행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에 소개된 지역과 맛집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미식테마 여행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로그램 방영 후 화제가 된 장면을 모은 영상 클립으로 일본 현지 방한 관광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2019년부터 지역의 대표 음식을 활용한 '한국 미식 30선'을 선정해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일본 개별관광객(FIT) 지방 유치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며 "2024년 잠재 방한 여행객 조사 등에 따르면 일본인의 방한 결정 요인 1순위는 음식으로 식도락 관광은 한국 여행 시 주요 활동 2순위에 꼽혔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