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엄정화. (사진=엄정화 인스타그램 캡처) 2024.12.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정풍기 인턴 기자 = 배우 엄정화(56)가 최근 저당곡물 '파로'를 활용한 솥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엄정화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파리에서 먹었던 불고기 섞박지 솥밥 만들기'라는 영상을 올렸다.
그녀는 56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고운 미모와 몸매를 자랑하며 꾸준한 자기관리로 인정받아 왔다.
[뉴시스]사진=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
엄정화가 올린 영상에선 '파로'를 주 재료로 한 불고기 섞박지 솥밥 레시피가 등장했다. 공개된 영상 속 엄정화는 직접 냉장고에서 파로를 꺼내며 "파로는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씹는 맛이 쫄깃쫄깃해 맛도 좋다"고 말했다.
그녀는 절친 정재형이 가르쳐준 레시피를 참고해 파로·섞박지 솥밥으로 한 끼를 만들었다.
그녀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정말 만족스럽다"면서 "쌀을 파로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구독자 여러분들도 파로 밥을 꼭 한번 도전해 보시라"고 덧붙였다.
엄정화가 극찬한 파로는 당 함량이 낮고 풍부한 식이섬유와 저항성 전분을 함유한 고대 곡물이다.
체중·혈당 관리에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pun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